꿈이 있다면 뭐든 다 이룰 수 있어!
강병욱 지음, 천혜정 그림 / 살림어린이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삶은 진정 아름답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 힘들고 어려운 상황들이 올지라도 꿋꿋하게 나아가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볼수 있다는 것이 우리에게는 커다란 행운이다. 내가 만나보기 힘든 사람들...너무 유명해서 너무 바빠서 만날수 없는 사람들을 우리는 책으로 만날수 있다. 이렇게 현명하게 지혜롭게 살아간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너무 궁금하지만 우리가 그들을 만날수는 없고 이렇게 그들의 삶을 간략하게 만나고 그러한 삶들을 바라볼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행운이다. 살아가면서 내 삶에 대해서 회의를 품고 방황하거나 나만 왜이래~~라는 생각을 할수도 있는데 이러한 책을 만나게 된다면 힘을 얻을수 있을 것이다.

 

월트 디즈니의 이야기를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다. 그전에는 별로 그렇게 유명하지 않았지만 생쥐를 만나고 생쥐를 그리다가 그렇게 유명해졌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알고 잇었다. 그렇지만 이렇게 자세히 들어보니 정말 와우~~~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니 내가 본받을 만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는 무슨일이든 해보고 싶다가도 한두번 해보고 영 시원찮타 ~~싶을때는 금방 포기할때가 정말 많다. 미키마우스가 처음에는 눈이 왕방울만하고 장갑도 없었으며 별로 인기도 없었단다. 디즈니는 그러한 사실을 극복하기 위해서 1년 동안 여러 영화를 보면서 열심히 궁리를 했단다. 그러다가 넥타이를 매고 흰 장갑을 낀 지금의 미키마우스가 탄생하였단다. 그 후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미키마우스를 만든 공로로 영화상 중에서 제일 으뜸인 아카데미상을 받았다. 쉽게 된 성공이 아니고 어린 시절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었단다. 젊은 시절 만화 삽화가로 일할때에는 "창의력이 없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였도 처음 만들었던 만화영화도 망했단다. 그렇지만 실패에 굴하지 않고 열심히 연구하고 그린 결과 이렇게 대단한 성공을 거두게 되엇단다.

 

외국에서는 정말 돈도 많이 벌지만 남을 위해서 봉사하는 것에 지대한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정말 보기좋다. 요즘 가수중 김장훈씨가 많은 기부를 하여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칭찬을 받고 있다. 보통 사람들이 연애인들이 너무 많이 벌고 헤픈 건에 대해서 우려를 하는데 김장훈씨의 훈훈한 기사를 볼때마다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남을 위해서 사회에 환원하는 일들이 정말 많았으면 좋겠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인 빌게이츠는 세계 최고의 부자이다. 그러면서도 정말 많은 돈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자신이 능력이 있어서 일을 하는 것도 정말 소중한 일이지만 자신이 가진 부를 그저 헛되이 과시하는데에만 쓰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환원할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모든 사람들이 다 성공을 할수는 없다. 그런데 이렇게 돈이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사회에 환원을 하는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세상을 너무나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다.  원래 그렇게 똑똑한 사람은 아니었지만 궁금한 것을 참지 못했다는 빌게이츠. 자신이 궁금해하는 것은 몽땅 알아야 하는 성격이라 열심히 알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서 엄청난 책을 읽었다고 한다. 그만큼 노력한뒤에 성공을 거둘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새로운 호기심이 너무 많아서 너무 싫증을 잘내는 그의 상태를 걱정한 어머니는 정신병원 상담을 의뢰하기도 했단다. 그런데 그곳에서 프로이트가 쓴 심리학 책을 보고 저자와 책의 내용을 줄줄이 이야기해서는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해서 어머니의 걱정이 기우였음을 알게 하였다. 우리 딸도 호기심이 많은데....라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뭐~~~빌게이츠처럼 그렇게 영재는 아니지만...걱정하지 않아도 되겠군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빌게이츠의 책에 대한 열정을 지금도 변함이 없단다. 현재까지 매일 아무리 바빠도 하루에 한시간이상은 책을 보고 주말에는 2~3시간씩 책을 읽는다고 한다. 우리도 열심히~~^^

 

스티브잡스도 얼마전에 인터넷을 항해하다가 대학을 다니다가 그만두고 컴퓨터 사업에 뛰어들면서 여러가지 힘든일들이 있었지만 그것을 극복한 이야기들을 한다. 이 책에서 또한 좋은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카네기, 친절로 성공한 택시의 주인공 유봉식등...우리 아이도 이 책을 잡자 재미잇다고 금새 읽어내는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좋은 이야기들이 이렇게 본받을 만한 사람들이 많으니 살만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책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라도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인전을 읽기싫어하는 아이라도 이 책을 보면 금방 후딱 볼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