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통계청에서 발표한 내용 중에 우리 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남자는 79세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산 것보다는 조금 덜 남은 삶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시간의 삶이 남았군요. 물론 제가 그 평균 수명까지 산다고 가정했을 경우에 말입니다.
주신 이도 야훼시요 취하신 이도 야훼시라는 욥의 고백처럼 생각하면서 살아가려고 무척이나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다는 것도 절절이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허투르 시간을 보내지 않고 허투르 삶을 살지 않기 위해서 하루 하루가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선물이라는 생각으로 귀하게 보내려고 하는데도 어느 순간 자신을 뒤돌아 보면 또 허투르 시간을 보내고 있거나 빈둥거리고 있는 자신이 짜증스럽습니다.
그리할지라도 나는 왕 같은 제사장이요, 택하신 백성이라는 귀한 자존감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살아가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저의 삶에 곱셈 발상이라는 책이 들어왔습니다. 조금은 식상할지도 모르는 말로 표현한다면 부정적인 생각이 아니라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가라고 말하는데 그 방법은 나눗셈이 아니라 곱셈 방법으로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이 책은 크게 결과를 낳는 사고편, 시간 관리편, 자기 관리편, 커뮤니케이션편, 바람직한 말편, 인풋&아웃풋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바람직한 말편이나 커뮤니케이션편 등등은 많이 들어보셨고 또 많이 생각해보셨기에 여기에서 논하지 않아도 되지 싶습니다.
물론 시간 관리편은 더 많이 들어보셨겠지요. 그러나 저는-물론 다른 분들은 다 잘하시겠지만- 시간관리가 항상 잘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시간관리 편에서 실천해야 할 것들이 참 많이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의 발상을 바꿔야 할 것 들이 참 많이 있었습니다만은 여기에서는 시간관리와 관련된 내용만 간단하게 적어 볼 요량입니다.
모든 말들이 다 올은 말들입니다. 그러나 이 말들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또 하나의 쓰레기가 아닐까요.
그렇지만 나의 생각을 확 바꾸는 말들 중
-어진 시간에 최대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자신이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 생상성이 높은 순서대로 위에서부터 20%, 또는 이윤을 내는 순서로 위에서부터 20%를 선택해서, 거기에 자신의 시간을 집중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지금 당장 이 말은 조금은 부연 설명이 필요할 것 같군요.
무슨 일이나 생각 행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으면 지금 당장 하라는 것입니다. 내일 부터 하지 또는 다음 부터 하지 라고 미루다 보면 그 첫 마음이 사라지고 시간이 지나다보면 그 일을 왜 해야 하는지 목적 의식도 없어져 버리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인지 아닌지는 저는 모릅니다. 그러나 이 책의 곳곳에도 성경에서 말씀하신 내용이 단어가 바뀌어서 그대로 있더군요.
성경에서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도 지금 당장 행하라, 실천하라고 강조합니다.
그 외에도 긍정적인 말을 하라는 것과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저는 오늘 이 책을 덮으면서 또 느낍니다. 성경이 모든 지식의 근본이며 지혜의 근본이라는 것을...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