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하나님 - 속 좁은 종교를 떠나 드넓은 하나님 품으로 달려가다
짐 팔머 지음, 정성묵 옮김 / 청림출판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거침없이 하나님...의미있는 말이다.

교회를 다니면서 참으로 통탄할 일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특히나......문제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은 언제나 그곳에 계시지만 사람들이 문제인 것이다. 내가 문제인 것이다.

 

이 책을 보면서 맞아~~맞아~~~바로 그거여~~싶을 때가 많았다.

몇년전 나도 아는 사람이 있었다. 딸아이가 수영을 다녀서 데리고 다니다가 알게된 엄마...왠지 말이 통할것 같은 엄마를 만나서 열심히 사이좋게 지냈다. 서로의 뜻이 너무너무~~통한다 하면서.....

그런데 어느날부턴가 내가 교회를 다니니 그 때 한참 내가 뜨거울때 였던지라.....이 친구 성당에 다니는 이 친구에게 복음을 전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의문이 계속 내 머리속을 맴돌았다. 싫어할텐데 하지말자...이 친구....성당 열심히 다니는데...하면서.....

그렇지만 얘기를 안하고 있자니...영~~~께름직~~~하여서....

어느날 죽으면 죽으리라는 아니지만.....ㅎㅎ...욕을 하면 먹으리라는 심정으로 성당을 안좋게 이야기한다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그랬더니...바로 일어나서..안색이 변하며...발길을 마음을 끊었다.

 

정말 성실하고 착한 친구인데....참 아쉽다는 생각도 들기도 하고...괜히 얘기했다 싶기도 했지만...아마도 똑같은 상황이라면 또 할수도 있겠다 싶다. 왜냐면 나는 그것이 진리라 믿기때문에......

 

그 후로 미안해서 만나면 어떻게 친한 척을 해보려 하는데...확연히 거리를 두니...어찌할수가 없어다. 딸아이랑 지금도 같은반이다. 둘이는 그저 사이좋게 지낸다. 학교에서만 집을 왕래하지는 거의 않고...딸아이가 올해 들어 한번 놀러간적 있고 그 아이도 놀러온적 있고....우리만 벽을 두고 있다.

 

어떤 진리라는 것이 속좁은 종교라는 것이 이것은 내가 보기에 종교의 문제가 아니라....사람의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이 책에서의 속좁은 종교라는 표현을 나는 합당하다고 보지는 않는다... 이 글을 쓰다보니......사람의 생각이 문제인것이다. 내가 아는 것을 이야기하며 내가 아니면 그만인데.....어떤 벽을 두고 살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아주 복잡한 미로에 빠져드는 상황인 것이다. 스스로를 미로에 가두는....길을 찾아가기 너무 힘든 그러한 일들.....

 

마음을 열고 뜨겁게 사랑하며 살고 싶다.

이 책에 나오는 수많은 사람들....요란한 뮤지션~~매음굴에 갇힌 소녀들을 구하는 정의의 선교단체, 타이어 판매상, 그리고 이혼당한 주인공....이 모든 사람들의 아픔을 아픔으로 바라보자....나의 아픔을 아픔으로 말하고 스스로를 감사고 치유하자.

 

이 얼마나 삶을 치열하고 냉철하게 사는 사람들인가....

니체보다도 까뮈보다도 인생을 더욱더 철학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 주위에는 누가 있지?

모두다이다~~단지 보여지는 색채가 다를뿐이지.....^^

사랑하자~~~

하나님은 우리가 더욱더 사랑에 굶주리고 사랑에 목마르고 사랑을 나누기를 원하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