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패보다 쉬운 성공원칙 9
헨리 클라우드 지음, 마영례 옮김 / 가치창조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성공이 어렵다고 말한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하는 일마다 성공하는 사람들을 볼 때 저 사람은 어떻게 하길래 하는 일마다 성공을 하는 것일까? 하고 궁금해 한다.
이런 궁금증을 풀어주고 우리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책이라고나 할까?
그런데 아무리 책읽기를 하고 아무리 다양하고 기발한 생각을 하더라도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는 성경말씀처럼
행함이 없는 책읽기는 죽은 책읽기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는 왜 책을 읽는 것일까?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경험하거나 자신이 알지 못하는 삶의 지혜를 배워 자신의 삶을 보다 더 성공적으로 살기 위해서이지 않을까?
그런 분들은 이책을 꼭 읽어보시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에서는 실패하기보다는 성공을 하기가 쉽다고 말한다. 단, 이 책에서 제시하는 아홉가지의 방법을 꾸준하게 실행하면 성공이 더 쉽다는 것.
저자가 이 책을 쓰기 전에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자꾸 어디선가 언젠가 본 것 처럼 느껴지더랜다. 그래서 처음에는 자신이 어디서 저 사람을 보았을까로 무쟈 고민했단다.
그러나 나중에 보니 이런 기시감-데자뷰-이 어떤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분모였다는 것이었다. 그 데자뷰를 유발하는 공통적인 사람들의 삶을 분석해 봤더니 다 성공한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그들의 삶을 분석하면서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가를 정리하다보니 9가지로 압축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다음은 그 아홉가지의 항목이다.
-세부적인 항목은 책을 사서 읽으시거나 아니면 서점에 하루 날잡아 나가셔서 종일토록 읽으시길...
1. 찾아내라.
2. 제거하라.
3. 영화를 상영하라.
4. 무언가를 하라.
5. 한 번에 한 가지씩 행하라
6. 잘 미워하라.
7. 공평하게 경기하지 말라.
8. 겸손하라.
9. 당황하게 만들어야 할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라.
아홉가지 항목만 보면 좀 당황스러운 항목들이 있다. 이것들은 여타 성공책에서 볼 수 없었던 항목이다.
곰곰히 생각해볼 문제다. 생각해서 모르겠으면 책을 읽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