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나의 권력

   ―페테르부르크 시편2



먼지 가득한 한 소극장에서

나움 코르자빈이란 사람의

「사랑에 대하여」를 보았네.

내가 알아들을 수 있는 말은

배우 윗호주머니에 꽂은 장미뿐,

츠베타예바와 보즈네센스키와

그런 시인들의 시로 구성한 대사들에서

한 구절이 꽃피었다고

내 사랑 내 귀에 속삭였네

“사랑은 나의 권력”

나는 내 사랑의 귀에 속삭이네

“내 권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내 권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사랑이여

우리의 권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