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의 성공법칙
타니구치 마사카즈 지음, 나상억 옮김 / 일빛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마케팅은 계층과 분야를 막론하고 경영을 대변하는 말로 인식되어 오고 있다. 마케팅은 단순히 제조, 유통, 프로모션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서 나아가,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개인의 가치를 높이는데도 그 의미를 둔다.

이 책은 마케팅 시대에 비즈니스맨이 갖춰야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스킬(skill)을 제공하고 있다. 제목은 프레젠테이션 성공법칙이지만, 단지 PT만을 위한 가이드북은 아니다. 창의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끌어내고 그것을 확장시켜 설득적인 모델로 구축하게끔 한다.

이 책은 각종 업체에서 근무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준다. 업종을 불문하고 조직간, 개인간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시대에, 늘 누군가를 설득하는 현실에 놓여있는 현대인. 자신을 잘 표현하는 것은 자신이 맡은 일을 잘 수행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설득력이나 표현력이 좀 부족하다거나 창의적이긴 한데 그것을 구체화시키는 능력이 부족한 이가 있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그러나 심도 깊은 마케팅 서적을 원한다거나, 광고시장의 경쟁 PT 사례를 다룬 책을 찾는다면 거리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