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기타오 요시타카 지음, 이정환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그렇게 적극적이지도 그렇게 끈기가 있지도 못한 나지만 같은 일을 꽤 오랫동안 하고 있다. 이런저런 이유로 6개월을 넘기지 못하고 일터를 옮기곤 했던 나였는데 스물여덟이 시작되던 1월 그때 옮긴 직장에 서른하나를 바라보는 나이까지 아직 무사히 다니고 있다. 처음 이곳에 왔을때 결심했던게 생각난다. 쫓아내기 전까진 무조건 끝까지 다니는거야.. 그건 이 일이 좋다기 보다는 나이에 대한 압박감, 도전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다. 직장을 기다리고 구하는것 자체도 나한테는 큰 스트레스였기 때문에...서평단 모집한다는 글 보고 무조건하고 신청을 했다. 단순하게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직업에 대한 인식이 낮은 나라는걸 나 스스로도 너무나도 잘 안다. 나의 직업이 곧 정체성을 의미할수도 있다는걸 너무나도 늦게 깨달은 나이기에 지금이라도 자신을 되돌아보듯 나의 일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요즘 다른 일을 준비하고 있다. 그 일이 쉽지 않다는건 알지만 해보고 싶었던 일이라 도전해볼려고 한다. 하지만 두려움이 앞선다. 나를 사랑하는 일이 이리도 어렵구나란 생각도 든다. 새로운 일이 나에게 행복만은 가져다줄거라는 생각은 안한다. 분명히 어렵고 힘들것이다. 하지만 평생 이 일은 해야겠다란 생각이 드니까.. 내가 좋아하는 일이니까 견뎌낼수 있을것 같다. 일은 통해 더욱더 성숙한 인간이 되고싶고, 행복해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