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나노베이션


국내에는 못들어본 사람들이 꽤 있겠지만 타타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자 기업으로 도약중인 인도 기업이다. 그들이 일궈낸 혁신의 사례들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세금 재테크 상식사전


우리가 알고 내는 세금도 있고 모르고 내는 세금도 많이 있다. 또는 안내도 되는 세금을 내는 경우도 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건 기업을 하는 사람이건 세금 문제는 인생에서 중요한 문제라고 여겨진다. 책을 통해 좀도 알아볼 수 있으면 좋겠다.








무엇이 세상을 바꾸는가


단기적인 트렌드도 물론 중요하지만 중장기 글로벌 트렌드를 예측하는 것이야 말고 큰 숲을 보는 것과 비유할 만큼 중요한 일이 아닐까 싶다. 큰 줄기가 잡혀야 세부적인 잔가지들이 보이듯이 앞으로 무엇이 세상을 바꾸기 될지 이 책을 통해 좀더 알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








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


요즘 공정사회라는 키워드를 배경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나 사회적 기업 등에 대한 이슈가 계속 해서 등장하고 있다. 그와 함께 몇가지 대안이 도출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협동조합인 듯 하다. 최근 서울시에서도 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는데 큰 흐름을 이해한 정책이라고 생각된다.







중국, 세계경제를 인터뷰하다.


최근 중국에 관한 책을 몇권 읽어본 결과 중국이 흔히 생각하는 것만큼 외형적인 성장과 함께 내실을 다지고 있는 나라는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되었다. 다시 말해 중국을 바라보는 두 부류의 시선이 존재함을 알게 된 것이다. 이 책에서는 어떤 관점으로 중국을 바라보는지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