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2년 12월에 출간된 경제경영 파트의 책 중에서 읽고 싶은 도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장영범]

 

평판이 스펙이다

스펙을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나 자신이 얼마나 내 인생을 치열하게 살았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증명은 해줄 수 있어야 내 값어치를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 시대에 나를 둘러싼 주위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가 또 하나의 스펙이 된다는데 내용이 궁금하다.

 

 

 

 

 

 

 

아마존닷컴 경제학

이번 5권의 도서 중 가장 기대가 되는 책이다. 서평도서로 선정이 안되면 구매해서 볼 생각이다. 닷컴 버블 붕괴 이후 한때 성장이 주춤한 적이 있었으나 아마존은 지금 가장 내실있는 인터넷 기업 중의 하나로 평가받는다. 내용이 기대된다.

 

 

 

 

 

 

 

 

2013 세계, 기회와 도전

매년말 마다 신년 트렌드를 예상하는 도서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2012년 말에 나온 2013년 예측도서 중에 가장 내실있는 책 중의 하나라고 손꼽을 수 있을 것 같다.

 

 

 

 

 


 

국가는 왜 우리를 만족시키지 못하는가

랑셴핑의 책이다. 얼마전 랑셴핑의 책(벼랑 끝에 선 중국경제)을 통해 중국의 알려져 있지 않은 모습을 알 수 있었다. 랑셴핑이 언제 쓴 책인지는 모르겠으나 중국경제를 포함하여 거시경제의 틀을 이해할 수 있는 수작이라고 예상된다.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기업의 입장에서 브랜드 관리를 얼마나 철저하게 해야 하는지를 제목을 통해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기억에 남게하는 것이 브랜드 관리라는 말로 요약할 수 있지 않을까. 내용을 통해 좀더 이해해 보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1-09 20: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테크리더 2013-01-10 21:34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