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고할미 2009-11-01  

안녕하세요~ 알라딘 회원 andrea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궁금한 게 있어서 문의드리는데요~
제가 예전에 읽었던 책을 찾고 싶어서 그럽니다.
저는 86년생이고 24살입니다.
그 책을 읽은 것 초등학교 고학년 때로 기억합니다. 10년이 조금 넘었겠네요.
초등학교 연극반에 대한 내용이었고,
그 연극은 원효대사와 요석공주, 설총에 관한 연극이었습니다.
연극반을 지도하는 선생님과, 연극을 하는 아이들에 관한 소설인데요,
꽤 두꺼웠던 걸로 기억합니다.
삽화는 그림 대신에 점토로 만든 인형이나 종이로 만든 인형처럼 입체적인 모양을 사진으로 찍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한 소극적인 소년이 처음에는 무대에 오르지 않고 연출(?)등의 일을 하다가 원효대사를 맡은 아이가 다치는 바람에 그 역할을 맡아서 무대에 서게 됩니다.
연극반을 하는 과정에서 선생님이 학부모들의 반대에 부딪치는 내용도 있었던 것 같구요.
원래 원효대사 역을 맡았던 6학년 남자아이의 부모가 선생님을 찾아와서 따지는 내용도 있었네요,
설총을 맡은 여자아이는 원래 요석공주 역을 맡고 싶어했고, 요석공주 역은 의외로 남학생에게 돌아갔던 것 같아요. 그 여자아이를 주인공인 남자아이가 좋아했던 것 같고요.
갑자기 십 삼사년만에 떠올랐는데 제목이 기억이 나지 않아 찾을 방법이 없네요. 고민끝에 연락드립니다. 제목만 알면 찾아서 다시 한 번 읽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꼭 좀 부탁드립니다.
 
 
외국소설/예술MD 2009-11-03 16: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고객문의로 받은 바 있는 질문이네요. 모든 엠디들이 머리를 굴려 보았으나 아직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언제 찾게 되면 꼭 연락드리도록 할께요. T_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