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원점, 이익이 없으면 회사가 아니다>를 리뷰해주세요.
경영의 원점, 이익이 없으면 회사가 아니다 서돌 CEO 인사이트 시리즈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양준호 옮김 / 서돌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큰 회사를 경영하든, 작은 가게를 운영해 나가든, 오너라면 누구나 고수익 창출이 목표일 것이다. 저자는 매출은 높게, 경비는 낮게... 라고 비결을 말하고 있다. 그러나 매출을 늘리고, 경비를 줄이는 일이 쉽지는 않다.  이나모리 가즈오와 함께 경영의 원점을 배워보자. 

지금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자들의 질문을 받아, 저자가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경영을 하다보면 수많은 어려움과 현실의 벽을 느끼게 된다. 그런 여러 가지 경우를 통해 이나모리 가즈오의 경영 철학을 배울 수 있게 해두고 있다. 

저자 역시 수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고 이 자리에 서게 되었다. 기술자 출신 이였던 그가 경영의 신이 되기까지의 힘겨움이 느껴진다. 그 과정에서 깨닫게 된 교훈들을 후배 경영자에게 충고해준다. 

나는 경영자가 아니라 직원이므로 처음에는 그다지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점점 그의 충고를 들으면서 경영자의 입장에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고용인의 입장으로만 생각 했었고, 경영자 (우리 사장님)의 입장에서는 전혀 생각해 보지 않았었다. 그런데 막상 경영자들의 고충을 알게 되니, 그들도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먼 미래,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내가 오너가 된다면 이 책의 충고를 잊지 않으리라... 

그리고 책에서는 경영자와 고용인의 사이를 돈독하게 하기 위해 회식을 자주 한다고 언급되어져 있다. 그런데 나는 반대 의견이다. 편하게 즐길 수 없는 술자리는 오히려 피곤하다.  

" 새로운 일에 도전 할 때는 안심하고 돌아갈 수 있는 견고한 성부터 쌓아라 " 사업체를 늘려 나가려는 경영자들에게 충고 하는 말 이지만... 나에게도 도움이 되었다. 지금 하는 일부터 열심히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