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절친한 친구는 드라마 작가 지망생이다. 단순히 지망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년 드라마 시나리오 공모전에 작품도 내고 있다. 지난 번에는 그녀의 시나리오를 읽은 모 방송국 PD가 한번 만나자고 할 정도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그런 그녀가 요즘 새로운 집필에 돌입했다. 장르는 로맨틱 코메디의 일종인데, 이번 봄에 돌아오는 드라마 단막극 공모전을 겨냥하고 있는 듯 하다. 그런데 그녀가 지금 쓰고 있는 드라마 여주인공의 모델이 바로 나다.

메신저를 하다가 우연찮게 나에게 일어난 한 가지 에피소드를 들려 주었는데, 그만 그녀의 상상력에 발동이 걸려 버렸다. 작은 에피소드가 가지를 치고, 상상엔 또 다른 상상이 보태어져 하나의 드라마 줄거리가 탄생하고 만 것이다. 정확히 어떻게 시작해서 어떻게 결말이 맺어지는 이야기인지는 모르겠다. 그 친구는 도통 자기 작품에 대해 얘기하지를 않는다. 그 친구와 5년을 넘게 살았는데도, 그녀가 자기 작품을 읽어보라고 건네준건 딱 한 번 뿐일 정도이니.. 허나 중요한건 다 필요없고, 내가 드라마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이다. 움하하 ;;

내가 다니는 회사가 드라마의 주무대이고, 내가 하는 일이 여주인공의 직업이라 한다. 드라마에 나오는 회사 이름도 내가 현재 다니는 회사 이름을 살짝 패러디한 것이라, 듣고 알만한 사람은 알 수 있을 정도. 만일 이야기가 실제 드라마가 되어 전파를 탄다면 수 억원어치의 PPL 효과가 있을 터이니 너(나)두 좋고, 나(친구)도 좋은 것이라 한다. 흠... 그 친구가 지금 밥 벌어먹고 사는 일이 PPL 마케팅 일이니까 하는 말이 그리 틀리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 좋다 다 좋다. 근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

만에 하나, 아니 만에 하나보다는 더 큰 가능성으로 그 이야기가 진짜 드라마가 된다면 본의 아니게 어떤 분께 민폐를 끼치게 되어 있다. 그 어떤 분은 지금 본인이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이 되어 신나게 타이핑되고 있다는 것을 까맣게 모르고 있을 테니까.

그리하여.. 그 친구가 소원대로 시나리오가 당선되어 지긋한 회사 생활을 때려칠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이면에.. 진짜 드라마로 만들어져 그 어떤 분에게 죄송스런 상황이 도래하면 어쩌나 하는 우려가 공존하고 있다는 게 작금의 딜레마다. 

까짓거 별일 있겠는가? 설마 당선이 될라구.. 아니지. 당선은 되야지. 당선이 되어 드라마가 된다손 치더라도 본인 이야기인줄 모르고 넘어갈 수도 있고, 못볼 수도 있고.. 봐도 그냥 웃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 그래 그럴거야.

친구.. OO! 걱정말구 열심히 써바! 뒷 감당은 내가 다 알아서 할게. 넌 이번에 꼭 되어서 봉급쟁이 집어치고 니 하고 싶은거 하며 살 수 있을겨. 니 잘되면 나한테 한턱 쏜다고 했지? 기억하고 있을 거구마 ~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4-02-09 1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후, 저도 당선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님은 주인공이 되시는 게 좋지요? 제가 그 남자라면 저도 굉장히 좋아할 것 같은데요? 그러니 그 남자분도 아마 좋--아하실 겁니다. 그 드라마, 기대가 되요!

sunnyside 2004-02-10 1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럴까요? 부디 그래야 할텐데요.. ^^ 그럼 우리 모두 온에어의 그날을 기다리며... 기도합시다. (-.-)

찌리릿 2004-02-15 15: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요... 이 이야길 언제 한번 들어본 것 같기도 한데.. 그렇게만 되면 증말 좋겠네요. ㅋㅋㅋ
그런데 무슨 에피소드인지 진짜로 궁금하네요. 저한테만 살짝 알켜주세요~~ 그리고 그 남자가 누군지도...
회사이름은 인터넷서점 '지니' 아닐까여? ㅋㅋㅋ

nutmeg 2004-03-17 14: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야 이 글을 내가 왜 이제서야 봤을까? 빨리 알려줘~, 남자 주인공 나도 아는 '그' 사람인가요? (음.. 사실은 "내가 아는 '그들' 중의 한 명인가요"라고 물어야 정확하려나..)

sunnyside 2004-03-18 18: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예린님이 아는 분일까요? 모르는 분일까여~~~? (전 사실 친구 대본 마감일이 다가올수록 두려움에 떨고 있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