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으로 돈 벌기 - 네이버블로그와 페이스북, SNS마케팅 성공전략
장종희 지음 / 에듀웨이(주)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책이 무척 깔끔하다. 특히 목차가 구체적이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사업자의 영업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브랜드 노출, 매출 신장 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검색 상위 노출' 등의 여러 가지 팁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또한 sns 등에서 글쓰기를 잘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sns는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상당히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블로그를 처음 사용하는사람, 어떻게 관리자모드에서 관리해야하는지 궁금한 사람에게 무척이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풍부한 사진(이미지 캡쳐)을 제공하고 있으며,  내비게이션을 안내해주고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대략적인 것을 할 수 있을 정도이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은 바로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와 '네이버 데이터 랩 data Lab' 부분이었다. 해당 부분을 네이버에서 보기는 했지만,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몰랐었다.  이 책을 통해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필요성 및 효용성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여러 sns를 소개하고, 특징을 알려주고,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것도 좋았지만, 내 눈을 가장 끈 것은 바로 '키워드'와 '스토리텔링' 부분이었다.
어떤 주제의 글을 썼을 때, "왜 이사람의 게시글이 검색 상위에 노출될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 힌트를 약간이나마 얻게 된 것이다.

키워드는 "다의성 키워드 / 상업성 키워드 / 정보성 키워드"로 분류할 수 있으며, 다른 방식으로는 " 대표 키워드 (주력 키워드) / 연관 키워드 / 시즌 키워드 / 세부 키워드 ( 반응 촉발 키워드)"로 분류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키워드 관련하여,  '각 업종별 수식어 목록 (형용사)' 도 제시하고 있었으며, 업종별 키워드의 검색 조회수 등도 표로 제시하여 알려주고 있다. ( 네이버 검색광고 )

특히 인상깊었던 부분은 바로 '오타'에 관한 부분이다. 예를 든다면, '꽃다발'이라는 키워드로 "연관 , 시즌, 세부 키워드"를 설정하고,  '오타'도 설정하는 것이 무척이나 인상깊었다.  이제껏 오타를 설정한다는 것은 생각해본적도 없었기 때문이다.

키워드, 는 매장을 찾게 만드는 내비게이션이고,  매장을 찾게 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영업사원이라고 한다. 키워드의 중요성을 여러모로 강조하고 있는데, 사업자라면 특히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스토리텔링, 이라는 부분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글을 '신나게'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데, 마인드맵 - 키워드를 통한 글쓰기와 녹음기를 이용한 글쓰기 등을 알려준다.
글쓰기 연습을 위한 여러 방법도 알려주고 있으며, 여러 예제가 있어서  그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글의 표현에는 '닫힌 표현'과 '열린 표현'이 있다고 한다. 나는 이제껏 주로 '닫힌 표현'을 사용했었던 것 같다.  '열린 표현'을 사용하기 위해 노력해봐야겠는데, 어떤 식으로 글의 어투를 바꿔야할지 고민이다.

 

 

sns의 크로스오버 (다양한 소셜미디어 병행 활용)라는 것 역시, 사업자에게는 여러모로 무척 활용도 높은 도구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자신의 브랜드가 사람들의 눈속에 머릿속에 '인지'되어야 할테니 말이다.


트위터, 페이스북에 대한 설명도 있었지만, 나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 위주로 보았다.   네이버 블로그 스토리 노하우, 블로그 제목의 중요성 등 여러가지 내용을 알게 되어 무척 좋았다.

 

 

 

 

 

사진과 함께한 서평은 블로그 참고 : http://xena03.blog.me/221167819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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