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명확한 목적이 없으면, 당신의 뇌는 핑계를 찾는 데 집중할 것이다. 결국 희망이 없으면 그 무엇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하고 근본적인 요인은 미래에대한 희망이 없는 것이다.

희망이 없으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희망이 없으면, 삶의 명확한 목표나 목적의식이 사라진다.
희망이 없으면, 길이 없다.
희망이 없으면, 당신은 소멸한다. - P60

비즈니스 전략가 스티븐 코비는 시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가르치려고 돌멩이와 자갈, 양동이를 사용했다. 그는 작은 자갈을양동이에 붓고 그다음에 중간 크기와 큰 크기의 돌맹이를 부었다.
하지만 자갈이 양동이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돌맹이들이 다 들로비는 양동이를 비우고 다시 시작했다. 이번에는 중간 크기와큰 크기의 돌맹이를 먼저 부었다. 그다음에 자갈을 쏟으니 자갈이돌맹이 사이사이의 공간에 채워졌다.

 ‘중요한 걸 먼저 넣음‘으로 마법처럼 모든게 똑같은 공간에 다 들어갔다. 자갈을 먼저 붓는 행동은 사소한 일들에 집중하는 것을 말한다.

코비는 양동이가 우리의 시간이라고 말했다. 중간 크기와 큰 크기의 돌맹이는 인간관계나 계획, 배움, 건강 등 중요한 일이다. 자같은 이메일 확인이나 모임 참석 등 시급한 일이다.


중요한 일보다 시급한 일을 먼저 할 때 우리는 결코 중요한 일을하지 못한다. 극작가 메러디스 윌슨Heredth won 내일 충분히모으겠다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모아놓지 않은 어제밖에 남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P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