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은 진공 상태를 싫어한다.


아리스토텔레스에 따르면 "자연은 진공 상태를 싫어한다. 빈 공간은 자연과 물리적 법칙에 위배되기 때문에 자연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자연에는 진공 상태가 없다. 밀도가 높은 주변 물질이 즉시 빈 공간을채울 것이기 때문이다.
돈 역시 자연의 법칙을 따르기 때문에 진공 상태를 싫어한다. 돈은끊임없이 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당신은 이런 자연 법칙을활용할 수 있다. 삶에 더 많은 물질적 부를 끌어들이고 싶다면 자연이채울 빈 공간을 만들어라. 당신이 새 옷을 원한다면, 낡은 옷을 팔거나자선 단체에 기부하라. 잡동사니를 갖고 있다면 채울 공간이 없다. 이런 걸 진공 번영의 법칙 the law of vacuum prosperity‘이라고 한다. 당신이 삶에서 필요한 무엇이라도 그것이 채워줄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공간을 비워놓으라는 것이다. 그것이 어떤 물질적 아이템일 수도 있지만, 마음속 공간일 수도 있다. 당신이 마지못해 결제한다면 분노로 공간을 채우고 있는 것이므로 진공 상태를 만든 게 아니다.
청구서를 받았을 때뿐만 아니라 그것을 결제할 때도 감사의 마음이머릿속을 지배하도록 물리적 공간과 머릿속 공간을 모두 비워라물리적·정서적 형태의 더 위대한 것을 위해서 하찮은 걸 내버려라. 하찮은게 위대한 걸 막는다. 저임금은 고임금을 막는다. 불평은 감사를 막는다.
- P8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