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을 위임해야하는 이유>>
(중략)

파레토의 법칙에 의하면 소득 창출 가치의 80퍼센트는 하는일의 20퍼센트에서 나온다. 반대로 하면 소득 창출 가치의 20퍼센트가 한 일의 80퍼센트에서 나온다는 말이다. 이것은 일하는총 시간의 20퍼센트 동안 소득 창출 가치의 네 배를 벌 수 있다는 뜻인데, 그렇다면 일하는 시간의 80퍼센트를 줄여도 20퍼센트만 손해 볼 수 있다는 뜻이다.

결과적으로 20퍼센트의 시간만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남은 시간에는 소득 창출 가치(IGV)가 높은 일을 찾아내는 것이 더 전략적인 것이다.

(중략)
80/20 법칙은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적용된다. 20퍼센트의 시간만을 사용하여 최대의 결과를 얻도록 시간을 현명하게 투자하라.
냉철한 마음가짐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낮은 가치의 일을 버리고, 최대 효율을 내는 레버리지에 처점을 맞춰야 한다. - P72

<< 복리의 법칙 >>

돈은 돈을 끌어들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은 복리의법칙 The Law of Compounding 을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불렀다. 골프를 치면서 약간의 돈 내기를 하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첫 홀에 1,000원을 걸고 그다음 홀마다 거는 돈을 두 배씩 늘린다고 하면, 언뜻 보기에는 별로 큰 금액이 걸린 판이 아닌 것처럼보인다. 그러나 각 홀마다 돈이 두 배로 늘어나면 9홀에서는 25만6,000원이 된다. 사실 이건 아무것도 아니다. 15홀을 돌면 1,638만 4,000 원이 된다. 복리 효과로 인해 적은 돈이 엄청나게 큰돈으로 늘어난다. 18홀을 돌면 내기 금액은 1억 3,107만 2,000원이된다. 

기업의 매출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브랜드 평판이나 지식의 습득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뒤에 숨어서 모든 것을 조종하는 시간 역시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는것이다.

연못에 떠 있는 수련도 마치 복리의 법칙을 따르는 것처럼 보인다. 수련은 매일매일 전날 덮었던 수면의 두 배의 면적을 덮는다.
처음 며칠 동안은 별로 큰 면적을 차지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30일 후, 연못이나 호수의 수면 전체를 덮는다.

29일째 되는날 수면의 절반을 덮었다면 , 절반은 덮는 데 전체 시간의 29/30가 걸리고, 나머지 절반을 덮는 데 전체 시간의 1/30이 걸리는 것이다.

(중략)

이 법칙을 이해하고, 따르고, 지키면 엄청난 가속도의 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복리의 법칙은 당신이 어떤 일을 오래 할수록, 즉 끝에 더 가까이 다가갈수록 최대의 이익과 가속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P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