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역설 - 생각은 내가 하고 행동은 뇌가 한다
강범구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 역설

 

 

생각은 내가 하고

행동은 뇌가 한다

 

 

저자 _ 강범구

 출판 _ 국일미디어

 

 

성공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행동이 먼저일까? 

생각이 먼저일까?

 

 

 




우연은 없다.

 행운도 없다.

 행운의 연속처럼 보이는 기적들은

 모두 '뇌가 하는 일'이다.

 

부의 역설p.27

 

 

뇌를 바꾸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하는 책이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유수의 자기 계발서들이 제시하는 행동지침이 먼저가 아님을 주장합니다. 이른바 부의 역설!

 

 

성공하려면 '어떤 일들을 해야 한다'라는 성공 법칙은 오히려 뇌에게 스트레스를 준다고 저자는 주장합니다. 미라클 모닝을 해야 성공한다, 책을 읽어야 한다, 운동을 해야 한다 등의 생각은 오히려 그 행동들을 하기에 급급해 바쁘게만 살아가게 만듭니다. 마침내 원하는 성공을 이루더도 다시 예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뇌구조 자체를 바꿔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 원하는 바를 달성한 상태를 계속해서 강력하게 떠올리면 뇌는 그렇게 되도록 만들어버린다고 말합니다.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행동하기 전 생각부터 바꿔야 합니다.

 

 

생각만 바꾸면 성공은 절로 따라옵니다. 왜 그럴까요?

 

 

 

 

 

하버드 의대 법 뇌 행동센터장이자 '뇌과학자들의 뇌과학자'라고 불리는 리사 펠드먼 배럿은 "우리의 뇌는 생각하거나 느끼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신체의 에너지를 컨트롤하기 위해 진화한 '예산 관리기관'이다"라고 말한다. 즉 뇌는 오로지 생명을 온전히 유지시키는데 집중하는 것이다.

 

 

그리고 놀랍게도 이 예산 관리기관은 우리가 자주 생각하는 것을 '사람의 생명유지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하는 기능이 있다. 자주 생각하고 있는 것에 관련된 것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자신을 세팅하는 것이다. 73

 

계속 원하는 생각을 하면 뇌가 행동하기 시작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갑자기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하고 싶은 일들이 생기고 돈 버는 방법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신이 나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방법들을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성공으로 이끄는 '행동'이 먼저일까요? 이미 성공을 이뤘다는 '생각'이 먼저일까요? 단연 '생각'이 먼저이며 '상상'이 성공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임을 저자는 강조합니다.

 

 

현재 비즈니스 가치 1조 원에 달하는 일타강사 이지영 님의 스토리는 저자의 이런 주장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합니다. 한 번쯤 접해보셨을 수영 천재 펠프스의 올림픽 일화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그동안 상상의 힘이 보여주는 기적같은 사례를 접하면서도 은연중에 그들을 성공으로 이끈 행동에 더 주목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자기 계발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것을 이미 이뤘다고 상상하라'는 지침을 모를 리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상상만으로도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는 분들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오로지 상상에만 몰두해 본 사람은 또 얼마나 될까요?

 

 

저 역시 지금까지 유명하다는 자기 계발서들을 탐독해 왔지만, 원하는 것을 이뤘다는 대전제에 온전히 몰입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설정해둔 성공 값에 다다르기 위한 전략에만 집중해 왔다는 걸 자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시적인 성과 없이 스스로를 몰아세우며 바쁘기만 한 나날들. 자기 계발하는 사람들이 겪는다는 딜레마에 빠져버린 것 같기도 하고요.

 

 

뇌는 가난으로 가도록 프로그래밍 해놓고, 행동은 성공하겠다고 하고 있으니 삶은 발전이 없고 힘들기만 한 것은 당연하다. 아무리 부자가 되고 싶다고 꿈꿔도, 벽에 비전보드를 붙여도, 계속 삶이 쳇바퀴 돌듯 제자리로 돌아오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부의 역설p.61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단 한 가지다. 끊임없이 원하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당신의 뇌는 당신이 원하는 아이디어, 원하는 상황, 원하는 사람을 당신에게 보여주기 시작할 것이다.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게 아니라 원래 당신의 주변에 있던 것들을 뇌가 보여주는 것이다.

 

부의 역설p.73

 

 

 

​​

 

 

 

 

혹시 자기 계발 강박증에 사로잡혀 계시나요? 상상의 힘을 온전히 믿지 못하시나요? 성공전략을 실천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는데도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지 못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부의 역설을 읽어보세요.

 

 

지금까지 성공을 위해 했던 행동들이 오히려 제한 신념이 되어 성공을 방해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성공하는 방법을 찾고 실천하기 전에 해야 할 유일한 일은 뇌를 바꾸는 것입니다.

 

 

저자는 신경계 문제로 불치병을 선고받습니다. 그 후 NLP(신경 언어 프로그램) 치유를 진행하면서 몸이 회복되는 기적을 경험합니다. 이 책은 NLP에 기반한 성공 법칙을 제시합니다. 뇌는 오직 생각만으로 바꿀 수 있으며 성공은 변화된 뇌가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책.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성공 법칙을 제시하는 이 책이 그동안 자기 계발에 지친 분들에게 단비가 되어주길 바라봅니다.

 

 

 

 

원하는 것을

 

즐겁게 해야

 

성공할 수 있다

 

 

먼저 원하는 생각을 하자.

 

이것이 최우선이다.

 

원하는 생각을 계속해서 하면

 

우리의 뇌가 행동하기 시작할 것이다.



 

 

 

<국일출판사 서포터즈 협찬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