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5 - 수정마개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모리스 르블랑 지음, 이혜영 옮김 / 국일아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센 뤼팽 5

 

< 수정마개 >

 

 어린이 추리 소설 추천

 

 모르스 르블랑 지음

 이혜영 그림

 국일아이 출판

 

 

비열한 악당과 

괴도 뤼팽의 불꽃튀는 맞대결

 

 

셜록 홈즈 이야기에

 뒤지지 않는 추리 소설을 써 보면 어때?

 

 친구의 이 한 마디에

 모르스 르블랑이 탄생시킨 

세기의 도둑 아르센 뤼팽


 

 

탐정 소설의 매력적인 주인공이자 희대의 범죄자인 아르센 뤼팽은 '괴도'입니다. 말 그대로 괴상한 도둑이지요. 부정하게 부를 축적한 사람들의 돈을 훔쳐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이야기 속에 함께 등장하는 인물들의 지지를 받을 정도이니 전 세계 독자들을 매료시키기에도 충분하지요.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도둑이자 명석한 두뇌와 정의로움, 다재다능함까지 두루 갖춘 세기의 도둑 뤼팽! 수천수만 가지 모습으로 변장을 할 수 있다는 건 뤼팽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아르센 뤼팽 5 - 수정 마개에서는 어떤 놀라운 지략과 변신술을 선보일까요?

 

 

아르센 뤼팽 5 <수정 마개> 줄거리

 


질베르를 살리기 위한 27인의 명단 찾기 - 수정 마개 속 감추어진 명단을 확보하라!

 

 

아르센 뤼팽 5 - 수정 마개에는 수많은 인물들이 저마다의 사연으로 얽히고설켜 있습니다. 이들이 찾는 건 단 하나, 수정 마개!

 

수정 마개 속에는 뇌물 사건에 연루된 정부 인사 27인의 명단이 숨겨져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 명단 덕분에 살게 될 것이고, 다른 누군가는 이 명단 때문에 궁지에 몰리겠지요.

 

억울하게 자살한 전직 국회의원 메르지의 아들이자 부하 질베르를 구하기 위한 뤼팽의 수정마개 찾기 프로젝트. 살생부와도 같은 27인의 명단이 적힌 이 종이를 가지고 제멋대로 권력을 휘두르는 도브레크와 그에게 복수를 다짐하며 수정마개를 찾아 나선 프라스빌, 알뷔펙스 후작의 스토리도 흥미롭습니다.

 

서로의 잇속이 첨예하게 대립되는 이번 이야기는 숨 막힐 듯 전개되는 스토리에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날카롭게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뤼팽의 놀라운 추리력에 감탄도 하게 되고요. 수정마개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된 수많은 사람 중 과연 누가 먼저 수정마개를 차지하게 될까요? 뤼팽은 과연 이 수정마개로 부하 질베르를 구할 수 있을까요?

 


 

​​

아르센 뤼팽 5 <수정마개- 핵심 포인트 -

 


철칙을 깨트리고 살인을 저질렀다? 그런데 누명이라면?

 

어떠한 일이 있어도 살인만큼은 안된다는 아르센 뤼팽의 철칙을 알고 계시나요? 그런데 이번 이야기에서는 부하 질베르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살인을 저지릅니다. 아니, 살인을 저질렀다는 누명을 쓴 채 사형 선고를 받고 말았습니다.

 

철칙을 깨트린 중대 사건, 억울한 누명, 가만히 있을 뤼팽이 아니지요.

 

이를 되돌리기 위한 뤼팽의 고군분투, 사사건건 방해하는 도브레크와의 대결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만큼 복잡하게 전개됩니다. 공명정대해야 할 정치인(도브레크)이 온갖 비리와 비열한 짓으로 세상을 기만하는 행태에 뤼팽은 어떻게 반격할까요?

 


위기에 처한 아들 질베르를 구하기 위한 엄마 클라리스의 절절함에 깊은 모정이 느껴집니다. 가슴 아프면서도 감동적인 이 이야기도 놓칠 수 없는 핵심 포인트이지요.

 

위기의 순간 깊은 통찰로 극복해 나가는 뤼팽의 활약은 여러모로 귀감이 되고 감탄을 자아냅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27인의 리스트가 담긴 단서를 찾아내는 것도 소름 돋았어요.


 

긴 호흡으로 읽어야 하는 장편 소설임에도 끝까지 몰입할 수 있는 이유는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복잡하게 얽혀 있는 일들이 하나씩 해결되어가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다른 이야기들이 이어져 책 읽기를 멈출 수 없습니다.


 

비열한 악당과 맞서 싸우는 괴도 뤼팽. 악당과 괴도, 엄밀히 따지면 둘 다 ''에 속하지만, 다른 의미의 선과 악의 구도가 형성된 것 같아 흥미롭습니다. 독자들이 뤼팽을 절대 악인으로 평하지 못하는 이유가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입증된 것 같아요.

 

 

 

, 국일아이 아르센 뤼팽인가?

 

 


아르센 뤼팽은?

 

100년 넘도록 변함없이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작품

'의로운 도둑', '괴상한 도둑'이라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설정으로 탄생한 세기의 캐릭터

간간이 아르센 뤼팽과 명탐정 셜록 홈즈의 대결 구도를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

아르센 뤼팽이 주인공인 작품 속에서 탐정 셜록의 활약을 따져보는 것도 재미 포인트

 

 

국일아이 아르센 뤼팽은?

 

어린이들이 읽기에 적정한 내용을 선별한 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

가독성을 고려한 줄 간격과 글자 크기 설정으로 긴 장편도 편안하게 읽을 수 있음

흥미 유발을 위한 내지 편집 - 이야기의 긴장감과 생동감을 더하는 일러스트

핵심 등장인물 소개만 읽어도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을 미리 짐작해 볼 수 있음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추리력, 관찰력, 사고력, 논리력을 기대할 수 있는 어린이 맞춤 추리소설

 


 

올 추석 선물은 아르센 뤼팽!

 


 세기의 추리 탐정 소설 아르센 뤼팽 시리즈. 한 권 한 권 읽어나가는 동안 거대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에 흠뻑 빠져들게 되는 어린이 추리 소설. 책 읽기의 즐거움까지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명작이 왜 명작인지 알 수 있는 작품!

 

어릴 때부터 자극적인 영상과 짧은 이야기에 노출된 채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올 추석만큼은 종이 책을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재미있습니다. 스릴 넘쳐요. 순간의 즐거움이 아닌 조금은 긴 호흡으로 빠져들 수 있는 아르센 뤼팽 시리즈라면 평소와는 다른 특별함을 경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번 추석은 유난히 더 길어요. 긴긴 날, 긴긴밤, 아르센 뤼팽과 함께 흥미로운 독서의 세계에 빠져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_ 국일아이 서포터즈, 협찬 도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