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고백도 아닌데, 저자의 이 말에 마음이 두근거립니다. 누군가를 부자로 만들어줄 꿈을 가진 사람의 마인드는 과연 어떨까요? 부동산경매 20년차 베테랑 투자자의 말대로 하면 정말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설레는 마음으로 반신반의하며 읽기 시작한 이 책은 저에게 '부동산경매'라는 미지의 분야를 환하게 밝혀준 책이 되었습니다. 낯선 분야라 어렵습니다. 이해하지 못한 내용들도 물론 있습니다. 그럼에도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되는 투자의 소신』은 부동산경매에 대해 가지고 있던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부동산 경매 실전 투자'라는 멀고 먼 여정의 기본서이자 실전 투자서인 이 책은 경매라는 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부자가 되기 위해 '부자 마인드'를 장착해야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먼저 갖춰야 할 것은 바로 부의 마인드다. 부의 마인드란 돈을 대하는 태도라고 할 수 있고 투자의 마인드라고도 할 수 있고 투자할 때 필요한 마인트컨트롤이라고도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무엇이 중요한지 아는 것이다. (p.6)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삶을 살아야겠는가? 부자가 되는 기회를 잡기 위해선 다른 것을 놓아야 한다. 당신이 사고 싶은 차가 있다면 혹은 더 좋은 집으로 이사 가고 싶다면 그 욕심을 조금만 참고 부자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 바란다. (p.16)
성공한 사람들의 열정은 꾸준한 열정임을 알아야 한다. 벼락치기를 통한 성공은 없다. 있다한들 없어진다.(p.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