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꿈은 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되는 투자의 소신』

사랑 고백도 아닌데, 저자의 이 말에 마음이 두근거립니다. 누군가를 부자로 만들어줄 꿈을 가진 사람의 마인드는 과연 어떨까요? 부동산경매 20년차 베테랑 투자자의 말대로 하면 정말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설레는 마음으로 반신반의하며 읽기 시작한 이 책은 저에게 '부동산경매'라는 미지의 분야를 환하게 밝혀준 책이 되었습니다. 낯선 분야라 어렵습니다. 이해하지 못한 내용들도 물론 있습니다. 그럼에도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되는 투자의 소신』은 부동산경매에 대해 가지고 있던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부동산 경매 실전 투자'라는 멀고 먼 여정의 기본서이자 실전 투자서인 이 책은 경매라는 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부자가 되기 위해 '부자 마인드'를 장착해야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먼저 갖춰야 할 것은 바로 부의 마인드다. 부의 마인드란 돈을 대하는 태도라고 할 수 있고 투자의 마인드라고도 할 수 있고 투자할 때 필요한 마인트컨트롤이라고도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무엇이 중요한지 아는 것이다. (p.6)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삶을 살아야겠는가? 부자가 되는 기회를 잡기 위해선 다른 것을 놓아야 한다. 당신이 사고 싶은 차가 있다면 혹은 더 좋은 집으로 이사 가고 싶다면 그 욕심을 조금만 참고 부자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 바란다. (p.16)


성공한 사람들의 열정은 꾸준한 열정임을 알아야 한다. 벼락치기를 통한 성공은 없다. 있다한들 없어진다.(p.59)

저자는 책에서 지식보다 마인드를 가져가길 바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경매를 하는 방법이 아닌 경매로 돈을 버는 방법을 배워가라고 말합니다. 경매 용어를 달달 외우는 것보다 전체적인 큰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지식보다는 마인드와 실전 경험이 우선시되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책의 구성을 살펴볼까요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챕터별로 '실전투자 따라잡기'를 수록하고 있지요. '2년만에 3.9배 오른 마포구 빌라, 5억의 수익을 만든 토지 용도변경, 골치덩어리 땅 다듬어서 12억 벌기, 우선 순위 지상권 확인하고 50배 벌기'가 그것인데요, 문제가 되는 상황을 반전시켜 경매 투자에 성공에 사례들은 충분히 흥미롭습니다. 저자가 제시한 실전 투자들은 경매를 진행할 때 누구라도 겪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미리 숙지해 놓는다면 큰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경매에 대한 진실과 오해

'경매'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에게는 어둡고, 어렵고, 두려운 그 무엇이었습니다. 부동산을 오픈 마인드로 바라볼 때 조차 경매에 관해서만큼은 한 발 물러서 있는 입장이었지요. 이런 감정들이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지, 얼마나 근시안적인 생각이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누구 때문에 경매제도가 만들어졌는지 기본부터 숙지해 봅시다. 경매에 대해 가지고 있던 부정적인 감정들이 서서히 객관화될 것입니다. '채권자'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경매 제도에서 '낙찰자'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될 테니까요. 낙찰자란 채무자의 자산을 빼앗는 사람이 아닙니다. 채권자와 채무자를 위한 교량 역할을 하는 동시에 투자자로서의 이익도 얻게 되는 것이지요. 이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한다면 경매 투자 마인드를 바르게 다잡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부동산과 경매에 관심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책을 읽으며 조금씩 감을 잡아가던 그때 부동산 경기가 급냉각기에 접어들면서 저도 모르는 사이 마음을 놓아 버린 것 같아요. 이럴 때일수록 더 열심히 준비하고 공부해야 하는데 말이지요. 얼마전 만나게 된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은 저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부동산경매에 대해, 투자에 대해 '근거있는 자신감'을 만들어줄 교본 같은 책!

부동산경매 20년의 내공은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치열하게 부딪치고 해결하고 성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알게 된 것들을 독자들을 위해 아낌없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없이 낯설고 두렵기까지 했던 '부동산경매'를 다양한 실전 예시들로 현실감있게 풀어낸 책.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은 경매에 대해 가지고 있던 막연한 불안감과 불신을 해소하고, 올바른 투자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책을 통해 경매에 성공하는 방법들을 낱낱이 풀어내고 있습니다. 초보 중에서도 왕초보인 저는 더 많은 깊은 이해를 위해 책을 가까이 두고 여러 번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저자는 확언합니다. 이 책이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이지요. 그렇다면 공부하고 실천하는 것은 각자의 몫입니다. 책에 수록된 다양한 예시들이 경매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주는데 큰 몫을 해줄것입니다.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요. 일단 읽어보는 게 먼저입니다.


국일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