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한 번쯤 넘어져도 괜찮아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언제나 성공만을 손에 얻을 수 없다. 늘 성공은 실패를 겪은 후에 손에 들어오는 법이다. 이것은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무이한 법칙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그런 실패를 두려워하여 감히 앞으로 나아가질 못하고, 언제나 제자리에만 서있으려고 하고 있다. 그래서 그 사람들은 성공을 하지 못하는 것인데, 늘 '세상이 불평등하다.'라는 말로 자기변명을 하면서 자기합리화를 시키고 있다.


 세상에 있는 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전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 사람들이다. 그들은 수 십번의 실패를 겪었으며, 그 실패를 계기로 삼아서 성공한 사람들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곧잘 '한 번쯤 넘어져도 괜찮다.'라고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주곤 한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2. 스무살에 배웠더라면 변했을 것들


 이전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에 이어서 출판된 스탠퍼드대의 교육 이야기이다. 전 이야기에서도 나는 청춘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많은 조언들과 나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가 있었다. 그야말로 검증된 하나의 책이 아닐까 싶다. 이번에도 어떤 교육과 그 교육이 이루어낸 어떤 예가 나를 설레게 하고, 나에게 다시 한 번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줄 것인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바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치 2012-06-06 1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평가단 파트장 키치입니다.
추천신간 체크 완료했습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