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아저씨의 꿈 열린책들 세계문학 123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지음, 박종소 옮김 / 열린책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매에 걸려 오락가락하는 늙은 공작과 그의 지위와 재산을 노린 모녀(라고 하기엔 딸은 희생양)의 한바탕 꿈 같은 결혼 소동. 도스토예프스키의 해학이 빛난다. 그의 다른 작품에 비하면 별 넷이지만, 다른 작가들 작품에 비하면 별 다섯. 그나저나 딸 ‘지나‘를 둘러싼 남자들 어쩜 하나같이 찌질한가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0-11-27 1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뭔데요 뭔데요 아 너무 읽고 싶다. 이거 그 영화 생각나요. 시고니 위버 주연의 <하트브레이커스> !!

잠자냥 2020-11-27 13:05   좋아요 0 | URL
아니 저는 그 영화 안 봤는데.... 아니 봤는데 기억이 안 나는 것인가??? 다시 봐야겠다 =33
근데 이 작품에 나오는 남자들 정말 욕 한바가지 해주고 싶어요. 도선생이 하긴 하지만 부족해.....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11-27 13:09   좋아요 1 | URL
하트브레이커스 도 모녀 사기단(?) 이 남자들 꼬셔서 돈 뜯어내거든요. 음..근데 마지막엔 진정한 사랑을 아마도 찾았을걸요? 뻔하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억 잘 안난다.

아 맞다. 브루노 마스 노래 중에 <Natalie>라고 있는데요, 거기에 이런 가사 나와요.

Natalie, she ran away with all my money
And she did it for fu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엔 이럽니다.

Natalie, if you see her tell her Im coming
She better run

저는 노래 들으면서 외칩니다. 나탈리, 도망가! 잡히지마! 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