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따위 레시피라니 - 줄리언 반스의 부엌 사색
줄리언 반스 지음, 공진호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스의 에세이가 아니었다면 읽지 않았을 만큼, 요리에 관심없는 나같은 사람을 위한 책이랄까. 레시피 따라서 음식 만들다가 딥빡쳐본 경험이 있는 이들이라면 낄낄 거리면서 읽을 수 있다. 근데 이상하게 이 책 읽고 나면 냉장고에서 주섬주섬 뭔가 꺼내서 요리하고 싶어진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9-06-25 1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데 왜때문에 별은 세개 뿐이지요? 왜지요?

잠자냥 2019-06-25 11:58   좋아요 0 | URL
아무래도 영국 문화에 익숙한 이야기가 많아서 그런 부분은 공감이 좀 어려웠고요. 이 책 100자평 중 어떤 분도 지적하셨는데 원제(The Pedant in the Kitchen) 의 ‘pedant‘를 본문에서 단순히 ‘현학자‘라고 옮겨놓는 바람에, 뭐랄까 머릿속에서 자꾸 엉키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지나치게 깐깐하게 따지는 사람‘ 정도로 번역했으면 평소 반스 이미지랑 더 잘 어울렸을 텐데... 뭐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아무래도 이 책은 ‘감동‘은 없으니까 ㅋㅋㅋ 감동 별 하나 뺐습니다. 그리고 저는 줄리언 반스 에세이보다는 아무래도 소설이 더 좋더라고요.

참, 제게 별 셋은 그냥 평타 수준 책이에요. ‘읽거나말거나‘ 정도의 책이랄까요. 꼭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ㅋㅋㅋㅋ

그럼에도 평소 요알못인데도 요리 열정은 불타오르는 다락방 님은 재미나게 읽으실 수 있을 듯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9-06-25 13:02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사실 에세이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말입니다. 무려 ‘줄리언 반스‘가 무려 ‘요리‘ 에세이를 썼다니, 말씀하신 것처럼 요리 열정 불타는 저는 읽고싶단 말입니다. 그래서 갈등 중이었거든요. 읽고싶다, 그러나 읽을 것인가... 그런데 이렇게 별 셋 백자평이 똭- 있으니, 더더욱 아아 어째야하지.. 싶어지는 것이죠.

일단 줄리언 반스의 이 책은 좀 보류... 읽을 책이 너무나 많으니까요.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