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의 영웅교향곡 - 보고 듣는 클래식 이야기 01
애너 하웰 셀렌자 지음, 조앤 E. 키첼 그림, 이상희 옮김 / 책그릇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일전에 내가 재밌을 것 같다고 한 책이 도착했다.
원래 당첨된 책은 3권이었는데 1권도 같이 보라며 보내주었다.
일단은 1권 부터~ 1권은 베토벤의 영웅교향곡 CD와 베토벤의 영웅교향곡이 탄생한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한 글과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글은 어린애라도 잘 알아들을 수 있게끔 재밌게 씌어져 있었는데 그림은 너무 책에만
맞추어져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 그 자체는 흥미로운 내용이고 그 와중에도 각 악장이
어떤 걸 뜻하는지 설명해 놓아서 좋았는데 그림은 그냥 글의 내용만을 쫓았다고나 할까..
아이에게 4장의 그림을 제시하고 이 그림은 몇 악장 그림일 것 같니? 라고 물었을 때
꼭 맞는 그림을 선택할 수 있을 법한 그런 그림이 삽입되어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 걸,,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나 같은 성인에게도 무작정 클래식을 들으라면 대체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기 마련인데
아이들은 오죽할까. 하지만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글과 이야기로 각 악장에 대한
분위기를 잘 전달하고 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1악장은 이런 내용을 담은 거랬지..라는 생각을
해 보니 각각의 악기의 소리, 템포, 멜로디, 모든 것이 예사롭지 않게 들렸다.
어린아이들에게 클래식을 보다 쉽고 편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라지만
어른인 나에게도 꽤 유익한 책이었다.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같이 그림책 펼쳐놓고 클래식을
듣고 있을 내 모습이 그려지기도 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