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를 디자인하라 - 패션CEO 원대연의 조언
원대연 지음 / 노블마인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가치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저자의 성공스토리이기도 하다.
저자가 어떤 직책에서 어떤 의도로 어떤 전략을 통해 업계 1위의 자리에 올랐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그 이야기의 핵심을 꼽자면 바로 가치라는 것이다. 실제로 성공한 기업, 그리고 꾸준히 고성장을 하는 기업을 분석해 본 결과, 대기업, 중소기업, 오래된 기업, 신생기업 등을 망라하고 '가치 혁신'을 기본전략으로 삼는 기업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저자는 이러한 가치혁신을 통해 섬유산업으로 인식되던 의류산업을 패션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인식시켜 놓았다. 이것이 바로 저자의 성공 키워드, 저자의 성공 컬렉션 중 대표되는 빈폴의 성공 키워드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패션사업에 대한 저자의 마인드와 비전, 그리고 자신의 회사 일화들을 통해서 가치혁신을 하기 위해 어떻게 접근했는지, 어떻게 반대들을 극복해 냈는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처음엔 그닥 끌리지 않는 책이었는데 일단 잡고 나니 술술 재밌게 읽혔다.

한 사람의 일대기랄까 성공신화와도 같기 때문에 흥미로운 요소이기도 하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했고 성장했는지에 대한 사례분석과도 같기 때문에 배경지식으로서도 도움이 될 듯 싶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근저에 흐르는 '가치'라는 것에 대한 호감이 이 책을 단숨에 읽어 내는데 큰 동력이 되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