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형 CEO, 마법사형 CEO
리 G. 볼먼,테렌스 E. 딜 지음, 신승미 옮김, 강경태 감수 / 명진출판사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경영학도인데다가 리더십에도 관심이 있어서 일부러 책정리 할 때 보내지 않고 남겨 놨다가 읽었던 책인데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그다지 재미는 없었다. 이 책을 잘 우려먹지 못한 내 잘못이겠지만 크게 배우는 것도 없었던 것 같다. 무엇보다도 전사형 CEO와 마법사형 CEO, 그리고 그들의 전략이나 앞으로 이러이러해야한다는 말들에 잘 공감이 가질 않았던 것 같다. 처음부터 공감과 몰입의 실패가 있었기에 이 책을 끝까진 읽긴 했어도 감동받진 못한 것 같다.

 

 그래도 한 가지 건진 것이라면 전사를 두려워 하는 나 자신을 이 글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였고 그에 대한 잔소리 정도를 들은 것이라 하겠다. 그리고 이 책 속에 무수한 예시들이 나오는데 나는 그 리더들의 예시가 크게 공감가지 않았다. 저자가 들었던 모든 예들이 다 적절한 예들이었는지도 의심스럽다. 그냥 예 자체가 하나의 재미있는 일화여서 그렇게 읽고 넘어간 것도 있었고 그나마 하나의 재미있는 일화조차 되지 못했던 예는 나에게 무시당했다.

 

 결과적으로 계속 반복하고 있는 말은 이 책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요즘 리더십에 관한 책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이 책을 읽을 바엔 차라리 질문리더십이 더 유효하리라는 생각이다. 이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