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여우 여우비
이성강 원작, 하은경 글 / 예담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너무나 사랑스러운 여우비.

 

이 책을 읽는 내내 내 머릿속을 가득 채웠던 생각은 어서 빨리 사촌동생에게

이 책을 가져다 주고 싶다는 것이었다.

참 가슴 아픈 이야기였지만 또 참 사랑스럽고 감동적인 이야기라서

내 사촌동생도 이런 기분을 느껴봤으면 싶고 내 사촌동생에게도 이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사실, 이야기 구성은 뻔하지만 뻔해도 눈물 나는 건 어쩌라는 건지.

여우비의 마음이 내 마음에 와 닿아서, 금이의 마음또한 내 마음에 와 닿아서

그들의 마음과 내 마음이 맞닿아서 너무 슬프고, 너무 이쁜 이야기가 되었다.

 

 

어린 나이에 엄마를 잃고 외계에서 온 털보숭이 '요요'라는 생물체와 함께 살아 온

여우비는 어느 덧 인간 세계의 사춘기라고 할 만한 시기를 맞이하게 되고 이와 더불어

호기심 많던 여우비는 인간 남자애를 좋아 하게 돼.

이 남자애는 금이라고 하는데 이 아이를 좋아하게 된 여우비는 이 아이를 보기 위해,

이 아이와 친구가 되고 싶어 금이가 다니는 학교엘 나가게 돼.

그 속에서 여우비를 질투하는 여자애와 구미호 사냥꾼을 만나게 되어 여우비는

여러번 곤란에 처하게 되지. 결국 사냥꾼에 의해 궁지에 몰리게 되고 그 뒤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

 

 

 

 

 

구미호는 아무리 인간에게 마음을 주고 잘 해 주어도

결국엔 인간에게 배신당한다고 했던가.

 

하지만 이 이야기는 끝내 서로를 배신하지 않았고

또 서로를 목숨 걸고 지키려고 했다는 것.

그렇지만 둘이 잘 맺어지진 않았다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스럽고 예쁜 이야기가 되었다는 것. 이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