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콘서트 - 신입사원에서부터 CEO까지 함께 즐기는
이주형 지음 / 가산출판사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최근의 식스시그마의 경향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특히 GE에서 6시그마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를 설명해주고 있는 점이 여타의 6시그마 관련 책들과의 다른 점이다. 저자가 실제로 GE코리아내에서 MBB, 퀄리티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임을 감안할때, 실행에서 6시그마의 통찰력, 최근의 트렌드 전반에 걸쳐서 다루고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

다른 여타의 6시그마 책과 같이, 기본적인 6시그마의 개념과 철학에 대해서도 할애하고 있고, 6시그마 외의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린, GE워크아웃,NPS,NPI,DMADV 등을 같이 잘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가 스스로 골프스코어 줄이기 등 일상생활에서 6시그마를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는데, 하나의 책으로 내어도 될 만큼 재밌게 느껴진 부분이다.

최근에 NPS(Net Promoter Score) 등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잠깐이나마 개념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GE에서 식스시그마 조직이 어떻게 잭웰치시절과 제프리이멜트 시절에 차이를 보이면서 자리를 잡고 있는지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잭웰치 시절에는 리더의 강력한 추진으로 하드웨어적으로 6시그마가 장착되는 단계였다면, 제프리이멜트 시절에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방식으로 소프트웨어적으로 6시그마가 단계를 진화해 나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6시그마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거나, 이미 적용하고 있는 회사, 관심있는 경영자들이 반드시 읽어봐야할 책중의 한권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