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은 글로벌 CEO - 개정판
김해동 외 28인 지음 / 월간조선사 / 2004년 3월
평점 :
품절


사업을 직접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감정은 부끄러움이었다. 외국계 기업의 CEO는 일반 사원으로 입사하여, 연줄도, 학연도, 빽도 없이 하나씩 커리어를 쌓아가면서 자신의 윤리적 능력, 업무 능력, 일하면서 만들어낸 네트웍 등을 인정받아 CEO가 되신 분들이다.

특히나, 많은 경우 어려운 일을 피하면서 커리어를 쌓았다기 보다, 어려움에 처한 조직, 처음으로 국내에 진출하면서 리스크가 많은 회사 등등에서 헌신적으로 일을 하면서 회사와 같이 성장함으로서 CEO가 되신 분들이라 그 스토리를 보면서 존경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책을 읽어보면서 CEO로서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진정으로 현장으로부터 승진을 해왔던 외국계기업의 CEO들 처럼 직원들의 사기와 만족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지? 조직내에서의 견제와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서 성장한 CEO들처럼 윤리적이며, 스스로 업무에 지속적인 헌신을 하고 있는지? 모든 부문에서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해오고 있었는지 반성하게되고, 스스로의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다.

이 책에는 입지전적인 인물들의 소개가 많이 되고 있는데, 상고 출신으로 동양인 최초로 본사임원으로 등기된 BMW의 김효준 사장님의 스토리가 특히 기억난다. 최근에 그분에게서 직접들었던 강연회때 진지하게 발표하던 그분의 모습이 떠오른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시고, 자신을 여기 나오는 28분의 CEO와 견주어보길을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