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의 원리 1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김동수.이주형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3년 10월
평점 :
절판


나는 우리 회사에서는 우리 회사만의 영업의 특수성때문에 요즘 고민을 하고 있었다. 경쟁이 치열하고, 갈수록 차별화하기 힘든 시장에 고객들은 특별한 이유없이 경쟁회사의 제품을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았다. 일반적인 세일즈 교육과 이론으로는 쉽게 커버되지 않는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다라고 나는 생각해왔는데, 이 책은 그런 세일즈에 관련된 문제가 현대 영업의 기본적인 이슈라는 점을 인식 시켜준다.

이책은 단순한 영업기술에 대한 설명이상의 책이다. 그간에 시중에 나온 수많은 세일즈에 관한 책은 이 책에 비하면, 수박겉할기에 불과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이 책은 그야말로 판매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일즈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세일즈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만큼 강력한 설명을 하고 있다.

세일즈맨이 스스로 자기자신에 대해 느끼는 이미지와 시각에 따라 차이가 만들어진다는 이야기,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바라볼 수 있어야한다는 것,  판매는 '태도'와 '정신'에서 비롯된다는 것, 판매를 위한 전략적인 사고와 핵심성공요인이라는 개념, 세일즈맨은 '상품'이 아니라 '신뢰'를 판다는 것의 의미, 판매의 과정에서 세일즈맨은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가망고객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 그리고, 어떻게 그런 두려움을 제거하고, 판매를 성공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등, 이 책의 문장 한문장, 한단락 한단락은 촌철살인이다.

세일즈에 대해 고심했던 사람이면, 누구나 막연하게나마, 이런게 좋겠다, 이건 아닌거 같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 세일즈에 관련된 내용, 그리고, 누구나 품었을듯한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제공한다.

난 세일즈를 하면서, 고객과의 관계구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신뢰를 어떻게 구축해야하는지 항상 궁금해하고, 의문을 가졌었는데, 이 책은 그런 점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신뢰는 천천히 구축되는 것이다. 말한 것을 지키고, 고객의 말을 그야말로 경청하고, 자주 방문하고, 말한마디 한마디 여유있고, 따뜻하고 ,고객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고객의 구매를 도와주는 전문가가 되어야하는 것이다. 그런 과정에서 고객과의 신뢰는 구축되는 것이다.

난, 너무나 판매자체에만 몰입한 나머지 쉽게 거래 이후에 고객과의 관계가 단절 된다거나, 판매과정자체에서도 나도 모르게 실수를 많이 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세일즈에 관한 최고의 책입니다. 여러분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