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 장(場)을 가진 자가 미래의 부를 지배한다
히라노 아쓰시 칼 & 안드레이 학주 지음, 천채정 옮김, 최병삼 감수 / 더숲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구글, 애플 등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최근 잘나가는 기업들은 모두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소비자 사이에서 플램폼을 제공하는 사업에 대해 다루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투사이드 플랫폼은 물론 시장 참여자가 다양한 층위에서 존재하는 플랫폼인 멀티사이드 플랫폼도 소개하고 있다. 

사실 책이 활자도 크고 시원시원 하지만 그만큼 책 자체가 담고 있는 내용이 부실하다. 이 책을 읽고 두권의 책을 소개받은 것에 이 책의 가치를 두고 싶다. <보이지 않는 엔진>과 <카탈리스트 코드>가 그것이다. 

책 자체로보면 많이 실망스러운 책이지만, 두 권의 아주 좋은 책을 소개해주었다는데 고맙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