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취심리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홍성화 옮김, 김동수 감수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은 카네기처세술이나, 앤서니 라빈스의 <내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수준의 명저이다. 자기 개발분야에 이름이 남을 만한 바이블 수준의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브라이언트레이시의 <목표성취의 기술>이라는 책을 먼저 읽고 나서 이책을 접했지만, 이 책이 바이블이고, 이책을 근간으로 요점만 추린것이 <목표성취의 기술>인것으로 보인다.
많은 처세술 혹은 자기개발서들이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에서 성공학, 자기개발에 있어서는 관통하는 하나의 진리, 법칙이 있다라고 생각이된다. 이 책 역시, 뛰어난 고전들이 가지고 있는 면들을 가지고 있다.
우선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에 대해서 주저없이 "마음의 평화"를 이야기하고 있다. 나 역시 <달라이라마의 행복론> <오른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하라> 등의 달라라마의 저서를 읽으면서, 최고의 행복의 경지는 마음의 평화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자 역시 그런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많은 자기개발서에서 나오는 목표를 정하는 것의 중요성, 시각화에 대한 이야기등을 풀어내고 있다. 그리고, 좀 특이한것은 아이의 양육과 부부생활에 대해서 많은 섹션을 할당하고 있고, 어떻게 이상적인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 자신의 경험이 많이 나와있고, 어떻게 반려자를 선택해야하며, 어떤 관계를 만들어야하고, 그것이 성공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그리고,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하는지에 대해서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가족과의 관계는 지속적으로 자부심과 자신감, 사랑을 통해서 자기확신을 지속적으로 공급받는데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공간으로 브라이언트레이시는 보고 있다.
무엇보다도 <서번트 리더십> <리더십키워드> 등 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실천적, 동작동사로서의 "사랑"에 대해서 강조하는 면도 가슴에 와닿는다.
이런 류의 책을 않읽어보신 분들에게는 꼬옥 추천한다. 그리고, 이런 책을 읽어보신분도, 전체적으로 다시 리마인드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니 꼬옥 읽어보고 삶에서 실천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