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보사장! 난생처음 세무서 가다 - 2010 개정판
문상원 지음 / 제우미디어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세무지식과 각종 정책 자금 지원에 대해서 설명한 책이다. 특히, 저자는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세무지식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창업을 하려는 사업 뿐 아니라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사업자 등록을 어떻게 할지? 사업마다 인허가를 받아야하는 사업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고, 인허가 및 신고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각종 창업 관련 정책 자금은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자금을 획득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각종 창업 세금 상식을 설명하는데, 사업자가 내어야할 세금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의 차이는 무엇인지? 직원으로부터 원천징수한 세금의 납부 사항, 각종 부가세, 법인세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특히, 부가세 부분에 대해서는 면세사업자, 간이사업자,일반과세자를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각종 세금을 분납하는 방법, 세금을 제 때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는지 등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세금신고를 제대로 못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그리고, 각종 절세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부록으로 홈텍스를 이용한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 방법, 소득세 신고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쉽게 알자 경리>와 함께 사장들에게 꼭 재무 회계관련하여 읽어보라고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