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for Life 바디 포 라이프
Bill Phillips & Michael D'Orso 지음, 전태원 옮김 / 한언출판사 / 200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이책의 3개월 프로그램에 맞추어서 2개월째 운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정말로 82kg -> 77kg으로 5kg가 빠졌습니다. 지금도 계속 빠지고 있으니까, 아마 3개월이 다차면 목표치인 72kg에 근접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약 1달간은 몸무게가 빠지지 않아서 효과가 없는게 아닌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그 동안 허약했던 몸이 근육이 생기면서 근육이 불어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는 정체하지만, 근육이 증가하면서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살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는 과학입니다. 열심히 달린다고만 빠지는 것도 아니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해야합니다. 이 책에 의하면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때,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되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의해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저자는 근육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무조건 열심히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최고점 돌파이론과 휴식할때 근육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실천을 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겠죠? 저는 이 책의 프로그램에 따라 운동하면서, 정말로 기분이 좋아지고, 살도 많이 빠졌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