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총판 마케팅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 21C 성공시리즈 2
김경욱 외 지음 / 문장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대리점 총판 마케팅에 대한 실무적인 정보와 이론적인 정보가 잘 섞여진 내용으로 씌여져 있습니다. 최근에 대리점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서적을 찾아보았는데, 거의 대리점 마케팅에 대해 잘 정리된 책이 없었는데, 그런 주제에 딱 맞는책이 이책이라 읽게 되었습니다. 대리점 마케팅을 함에 있어 강자는 확률전으로 접근하고, 약자는 밀착전으로 접근한다는 말이 인상적이고, 란체스터의 법칙을 통해서 대리점 마케팅의 본질과 실질적으로 대리점을 관리하는 영업사원이 어떤 마인드로,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방향을 잘 지적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책의 내용이 중간중간 반복되어 약간짜증이 나고, 오타도 조금 눈에 띈는군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내용이 독창적이고, 좋은 평가를 할 만한 내용입니다. 정말로 자본주의 사업시스템의 꽃이 대리점마케팅이라고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대리점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