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앤서니 라빈스 지음, 이우성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학에 관한 여러 책을 읽어왔습니다. 그리고, 삶에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왔구요. 내인생을 바꾼 첫번째 책은 중학교때 읽었던, 카네기 인간관계론(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라는 책이었고, 가장 최근에 재밌게 읽은 책은 지그재글러의 정상에서 만납시다였는데, 이런 책들은 읽을때 힘을 주고, 잠시나마 삶의 태도를 바꾸도록 노력하게 하는데 좋은 의미가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앤서니라빈스의 네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는 그간의 성공학, 처세술의 집대성이면서, 즉 과거의 많은 처세술에 관한 책을 포함하면서, 좀더 논리적인 실천 방법을 제시해 준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정작 중요한 우리의 마음과 뇌가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앤서니 라빈스는 그런 마음의 메카니즘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설명해주고, 그에 따라 어떻게 사람을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정말로, 깊이 있고, 재밌는 내용입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삶에 대해 결단을 내리고, 삶을 좀더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나자신의 가치관에 대해서 생각하게되고, 마음을 살찌우고, 사고를 바꾸고, 태도와 습관을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인생의 고비에서 나름대로 좌절을 경험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하루하루를 인생최고의 날로 살아가기 위해서, 반드시 일독을 권하는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