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전쟁
알 리스.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포지셔닝>, <마케팅 불변의 법칙>으로 유명한 잭트라우트와 알리스가 낸 책입니다. <전쟁론>을 쓴 클라우제비츠를 마케팅관점에서 재해석했다고나 할까요?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상황에서는 모든 고객의 니드는 이미 충족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케팅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적을 죽여야합니다. 그래서, 전쟁론이 이야기되는거 같아요. 이야기의 핵심은 적이 강할때는 피해서 측면 공격을하고, 자신의 화력이 약하면, 게릴라전을 해야한다. 즉, 병력이 적으면 전장터를 좁혀서, 이길 수 있는 전쟁을 하라는 것이죠.
결국, 전쟁이란 것은 특정한 시간, 특정한 공간에서의 수적 우위가 중요하니까(삼국지 게임을 해보신분은 이해 가실 겁니다.), 시장을 아주 세밀하게 세그먼트화해서 좁은 시장을 공략해야겠구나, 이런 생각 다시한번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장에서의 나의 위치에 따라서 전략은 수정되어야하겠다라는 생각 다시한번 하게되었구요.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신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