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의 미래형 마케팅 - 세종마케팅총서 3
필립 코틀러 지음, 김정구 옮김 / 세종연구원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그렇다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세요. 전 이 책을 읽고 나서 필립코틀러에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간결하고, 명료하게, 마케팅에 대해 풀어가고, 생각하게 하는 내용입니다.

회사의 사업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고민할때마다, 잘 안풀리면 이책을 몇번이고 읽으면서 다시 원점에서 생각해보곤 했던 기억이나는군요. 고수끼리는 통한다고, 잭트라우트와 알리스의 포지셔닝, 마케팅불변의 법칙등의 명저들을 읽으면서 생각했던 마케팅과도 통하는 내용입니다.

흔히 마케팅 하면 4P mix 를 생각하고, 단순하게 접근하는데, 그 앞단계서 STP의 중요성을 이책을 읽으면서 알게되었습니다.

즉, 고객을 세분화하고, 세분시장에 타게팅을 하고, 어떤 포지셔닝 전략으로 접근할 것인가의 문제, STP 전략이 수립되어야 그에 맞게 4P mix도 접근할 수 있다고 말이죠. 너무나 기초적인 마케팅 상식이 현실에서는 너무도 어이없이 지켜지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현업의 기획/마케팅에 일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책을 읽으면 도움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