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 POP 전문가를 위한 라인 아트 청솔 POP 예쁜글씨
옥영식.이지영 지음 / 청솔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서울: 청솔, 2012)

POP 전문가를 위한 라인아트

 

  윈도우 페인팅이란 투명한 유리, 아크릴판, 시트지, 벽 등의 공간에 스케치펜, 페인트 마커펜, 리무버 등을 이용하여 일러스트 이미지와 글씨를 그리는 작업을 말합니다. 개성넘치는 공간으로 호평받는 곳을 방문해 보면 윈도우 페인팅 작품들이 꼭 하나둘 씩 있답니다.

  개인이 연출하는 Point of Purchase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이미지 광고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광고 기술이랍니다. 손글씨로 알려진 광고글 뿐만 아니라 POP는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어져서 많이 알려진 반면 윈도우 페인팅은 아직까지는 정착되지 못한 장르 가운데 하나라고 볼 수 있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대중적으로 보편화된 POP시장에서 윈도우페인팅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개발영역 또한 큰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가로수길이나 홍대에서 볼 수 있던 윈도우 페인팅 작품들이 인테리어의 독특함을 추구하는 이들의 요구에 따라 확산되는 걸 보면 윈도우 페인팅의 전망은 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입문에서 실용까지 POP 윈도우 페인팅 창업을 위한 필독서라고 말해도 좋을듯 싶다.>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기술이라는 점과 독특한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좋은 윈도우 페인팅 한 작품은 SNS에서 가게의 대표적인 이미지 홍보를 담당하는데 큰 역할을 감당하기도 합니다. 활용 범위또한 넓어서 윈도우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과거 커피숍, 카페, 옷가게, 미용실과 네일숍에 설치되었다면 오늘에는 유치원과 호프집을 비롯한 식당과 레스토랑에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본 책은 윈도우 페인팅의 가능성과 비전에 관심이 있는이들에게 윈도우 페인팅의 입문부터 실전과 응용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공방 창업과 프리랜서등에 관심이 있다면 윈도우 페인팅 시장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영역 가운데 희망적인 분야로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책은 크게 이론, 기초, 중급, 취미교실, 고급편으로 나뉘며 마지막은 전국 지사의 작품들과 일러스트 벽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론편에서는 윈도우페인팅에 사용되는 재료와 사업 방향과 분야소개가 수록되어 있으며 기초편은 기본 선긋기를 비롯하여 스킬에 따른 시안인 디자인과 여러 대상을 소주제로 구분한 스케치를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급편은 기초편보다 조금은 복잡한 도안을 그릴수 있도록 하였으며 4부는 잠시 쉬어가는 코너이자 다양한 곳에 그려보는 응용편이랍니다. 5부는 보다 복잡하고 상품 광고 효과를 가지는 특징이 반영된 그림들로 구성되어져 초보자의 입문과 개인 취미, 예술활동 그리고 창업까지 폭넓은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답니다.

 

  이 책은 최신의 기법을 강조하기 보단는 기본을 강조하여 기본을 토대로 수많은 활용 기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작품 속 대부분의 설명은 따라하기가 아닌 또 다른 창작물을 위한 훈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신 기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흘러도 책의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기본과 응용이 가능한 훈련이 먼저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의 가치와 활용도가 높은 것은 아닐까요? POP시장의 관심과 DIY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의미있는 책이 발간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