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 빌 Vol.1 - [할인행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우마 서먼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내가 피에 대해 무뎌진 걸까? 아니면 교묘하게 붉은 빛을 가려내는 블랙의 화면에 눈속임을 당한 걸까. 아니 돌이켜보면 <저수지의 개들>에서도 그랬고 나는 타란티노 감독이 만들어 내는 붉은 빛에 매혹 당한 것이다.

유치한 듯 한 껏 뽐을 내는 듯한 스타일로 만들어진 <킬빌>은 쿵푸, 사무라이, 홍콩 르와르 등에서 친근해진 장면과 편집을 발랄한 MTV식 뮤직으로 잘 우려낸 짬뽕이다.

단순히 흉내내기에 그치는 키치는 조악해지기 쉽지만, 제 삼의 색깔로 녹여냈을때는 또 다른 색다른 맛으로 관객을 만족시킨다. 세상에 무수히 많은 짜장면집이 존재하지만 그 각기 맛이 다르듯, ..감독의 <킬빌>은 늘어지지 않은 자기만의 긴장감으로 중독성 강한 요리를 내어놓았다.

곧 <킬빌2>라는 식단이 새로 메뉴에 첨가될 예정이니, 그 맛을 보러 필히 표를 예매해야겠다.

+첨가 하나
이번에 출시된 DVD는 어느 소개란에서 본 설명처럼 너무나 썰렁한 서플이 심심하고, 아무런 설명이 없는 툭툭 끊어먹는 메이킹 필름은 안넣느니만 못하다. 인터뷰도 '멋지다, 쿨하다' 의 연발이니 차라리 서플을 보지 않고 영화의 깨끗한 화면에 만족하고 끝나는 것이 낫겠다.

+첨가 하나 더
브라이드가 일본으로 건너갈 때 지도 위에 노선을 따라 비행기가 움직이는데 잠깐이긴 했지만 한국 오른편이 영어로 일본해로 적힌게 보였다. 순간 가슴이 싸해졌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햇살쨍쨍 2004-06-11 0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넘쳐나는 폭력에도 생각보다 눈살을 찌푸리지 않은 까닭은, 아마도 경박함이 아닐까요.
심각하거나 진지하게 무게를 잡지않는 식으로 다루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카르페디엠k 2004-06-11 0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씀하신 그 경박함을 보는 이가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킬빌>에 대한 '재미없다'와 '재밌다'로 갈리는 선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그게 아주 치기어린 장난으로 느껴지며 재미가 있었어요. 이건 영화고 좀 가볍게 봐봐 라고 하는 것처럼이요. 하지만 그걸 보여주는 방식에서 감독이 솜씨가 있었기 때문에 유치함으로만 끝나지 않았던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