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작약은 사라 작약이다. 작년에 코랄 작약 주문이라고 메모를 해두었지만 막상 주문을 하려고 보니 코랄 작약은 일찍 핀다는 설명이 있어서 사라 작약으로 변경했다. 작년보다 풍성한 5송이를 주문했는데 결과는 살짝 아쉽다. 작년의 레드 참 작약은 도착하자마자 물올림을 하니 활짝 피었는데 이번 사라 작약은 조금 더디다. 지난 화요일에 도착했는데 방긋 열렸다고 볼 수 없다.


그래서 올해의 작약은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더 기대하게 만들었다. 밤이 지나고 아침에 얼마나 활짝 열렸을까 방에서 나오자마자 거실의 작약을 확인했다. 5송이는 다 달랐다. 제일 먼저 꽃 잎을 연 한 송이, 나머지 네 송이는 천천히 움직였다. 나를 애태우게 만들었다. 꽃잎의 색이 바래지기도 했고 떨어지기도 했다. 피어나기도 전에 말이다. 올해의 작약은 색다른 작약을 알려준 셈이다. 올해의 작약답게!





초록의 줄기도 하루하루 시들어갔다. 당연한 과정인데 왠지 더 아쉬웠다. 아쉬움을 안겨준 올해의 작약. 그래도 작약의 주는 기쁨은 줄어들지 않는다. 제철 작약을 보는 일, 고개를 숙여 작약 꽃봉오리에 코를 대고 향기를 맡는 일. 색이 짙을수록 향이 진한 것 같다. 작년 레드 참 작약과 비교해 보니 그렇다.


작년과 다르게 작약도 화병에 꽂았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화병은 길고 입구가 작은 게 좋은 것 같다. 그래도 올해는 도자기에 쭉 꽂아두려고 한다. 다음에 주문할 수국도. 작약은 활짝 핀 대로 아주 느리게 피어나는 과정도 다 좋다. 작약을 향한 내 마음이 변한다면 작약은 서운할 테니까.





작약도 샀지만 책도 샀다. 그리고 쫀드기도 사 보았다. 김이설의 장편소설을 사면서 무료 배송을 위해 쫀드기를 추가했다. 맛은 좋았다. 오랜만에 먹는 쫀드기라 그런지 나중에도 쫀드기를 구매할 것 같다.





커다란 솜사탕 작약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솜사탕을 상상한다. 향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은은하게 공간을 지배한다. 작약에겐 작약의 향이 있다. 사라질 때까지 사라지지 않겠다는 작약의 마음 같다. 작약을 볼 수 있는 지금이 좋다. 올해의 작약은 올해의 작약뿐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넬로페 2024-05-13 16: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년에 자목련님께서 올리신 작약 페이퍼 기억하는데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작약은 언제나 예쁩니다.
저는 산책로에 핀 작약을 감상하고 왔습니다.
사라 작약, 코럴 작약, 이름도 다양하네요^^

자목련 2024-05-14 15:45   좋아요 1 | URL
말씀처럼 벌써 1년이 흘렀어요. 시간 정말 빠릅니다.
산책로 에 핀 작약, 얼마나 예뻤을까요!
다양한 이름도 있지만 함박꽃이란 이름도 좋은 것 같아요^^

레삭매냐 2024-05-13 17: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어제 칠보산 나들이 갔다가
길에 핀 작약을 보고 사진을 찍었답니다.
포스팅해야겠네요 :>

저도 언제 작약 한 번 심어봐야지 싶었는
데 벌써 만개했네요.

자목련 2024-05-14 15:44   좋아요 0 | URL
길에 핀 작약을 만나셨다니 부럽습니다.
포스팅해주세요!!!
베란다에 심어주시면 더 좋고요^^

독서괭 2024-05-13 1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작약이 이렇게 생겼군요. 너무 예쁘네요~ 향기도 좋은가 봅니다. 킁킁🌷

자목련 2024-05-14 15:43   좋아요 0 | URL
꽃송이가 커서 환한 달 같이 느껴지기도 해요. ㅎ
향기도 나쁘지 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