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마음, 최면으로 잡아라
김영국 지음 / 동광미디어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제목 참 사람을 유혹한다 .. 사람의 마름 최면으로.. 얼핏 잘못 생각하면 이상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책이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런 내용의 책은 아니다.

레드선이라고 알려진 김명국 씨의 또다른 출판물이기 때문이다.

뭐 소개는 간략하게 이정도로 마무리 하고, 일단 난 이책을 읽게된 것은 .. 내 마음에 대한 치유 라는 주제에서 출발된 내 자신을 변화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했다.

그중의 하나의 방법인 최면을 생각을 했고, 최면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이 책을 선택했다.

물론 유명한 저자가 지었기때문에 .. 한번 믿고 산 구석이 없지 않아 있었으나, 지은이의 자신감을 강하게 표출되었다는 것이.. 무언가 다른 힘이 느껴졌다.

하지만 최면에 대한 입문서라고 할까? 이런것이 없는 우리나라의 실정에는 아직 어떤것이 정답인지는 모르겠다. 아무리 찾아봐도 처음부터 독학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무척이나 어려운 현실인거 같다.

그러기에 이 책을 통해서 무언가 처음부터 차근 차근히 배워보려하였으나, 어딘지 모르게 많은 아쉬움이 남았다.

첫째 정확한 학문적 기초 부분이 없다.

실용서와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둘째는 설득력을 가지고 하기에는 무언가 논리가 조금 부족한 면이 없지않는것이 있다. 지은이의 경험을 토대로 많이 작성되어 있고 tv 에 보여졌던 내용만을 기술하였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조금더 독자가 원하는 방향이라면, 좀더 정확한 데이터가 아니였을까한다.

뭐 간략하게 결론을 내리자면 일단 관심이 있으면 읽어보되, 너무 까칠한 사실적인 데이타를 원한다면 실망감을 감출수 없는 그런 책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