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과교육론 (고문숙 외)
고문숙 외 지음 / 창지사 / 200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론적 배경도 활동의 예도 무척 깔끔하다. 게다가 소개된 활동들은 모두 맘에 든다. 지나치게 도식적이지 않고 지나치게 틀에 박혀 있지도 않아 다행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과서가 그러하듯 저자의 관은 잘 느껴지지 않는다. 왜 모든 교과서들은 이론의 짜집기에서 끝나고 있는지... 학자가 어떤 입장을 가지면 안 된다는 법이라도 있는 건지. 예전에 논문 심사를 받을 때가 생각난다. 니가 뭘 안다고 네 생각을 쓰느냐고 그랬다. 그렇다면 남들이 쓴 책을 끊임없이 인용해야 하는 이유는? 그들의 생각이 연구가 활자화되었다는 이유 때문인가? 활자화되었다고 해서 그들의 생각이 모두 옳다고 해야 할 이유는 없을 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