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살면서 가장 수치스러웠던-잊고 싶으나 잊혀지지 않는, 누구에게도 말하기 부끄러운-일은?('상처'가 아니라 단순히 '수치'. 상처를 묻거나 캐고 싶은 생각은 없음)
 

일년 전이었어요. 그때 학원 다니면서 결혼한 언니들이 소개팅 해준다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내가 느즈막하게 인간 사람들을 혹하게 할만한 뭔가가 생겼나 하고 한 주에 네 건의 소개팅 약속을 잡으며 제법 정신 없이 보냈죠.

왠지 누군가를 소개시켜줘야 할 것 같은 처량한나이란 게 있다는 걸 그때 알 리가 없었죠..


 2.
죽기 전에 이것만큼은 해보고 싶다 하는 것 (개수에 제한 없음)

이건 전에 버킷리스트에서 썼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자전거로 7번 국도 여행

비행기는 타봤으니까, 좀 더 멀리까지 비행기 타고 가보기

쇼팽의 즉흥 환상곡(악보에 여러 음표들이 난무하는)을 쳐보는 것

장르불문, 긴 호흡으로 글 써보기.

누구랑 좀 비슷한데, 외국 남자랑 연애하기

때려죽인대도 어쩔 수 없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누군가를 만나보는 것

사려 깊고 진지한 스승과 같이 공부하기

모든 나무들을 베어내선 안 된다는 법을 만들기?

또 뭐가 있을까, 나는야, 욕심 아치


 3.
죽기 전까지 이것만큼은 가급적 하고 싶지 않다 하는 것

 

혼자서 끙끙대며 상대방의 맘을 갖고 소설 쓰는 짓(며칠 전에도 뜬금 오해를 했다.)

누군가의 상처를 후벼 파며 날카롭지 않았냐고 자신하는 짓

내 생각을 강요하며 횡설수설하는 짓

뭔가를 회피하듯 연애하는 짓


4.
지금 당장 급한 것, 꼭 해야 하는 것

 

적금 계획? 월급이 어디로 갔는지, 나는 몰라.

J씨랑 어떤 내기를 하지?

업무상 필요한 일

머리 감기? (간지럽다)

옥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관된 일과

 


5.
현재 가장 성욕을 불러 일으키는 주변 인물은?

 

그게 말이죠, 요샌 수면욕만 급격하게 많아져서... J씨가 옆에서 조잘대고 있어서 이 사람은 어떨까란 생각을 해봤어요. 참 좋긴 한데 성적으론 그다지 끌리지 않아요. 성욕보다 이건 어때요? 같이 누워서 도란도란 얘기하고 싶은 사람. 그런 사람은 있어요. 다정하기보다는 좀 거칠지만 졸라(그 분이 자주 쓰는 말) 재미있어요.


6.
성욕이 사그러드는 순간은?

 

상대방의 긴 발톱을 봤을 때, 조급한 손놀림에 지쳐갈 때, 전시하듯 성욕을 보여주며 내게도 강요할 때, 배부를 때? (^^), 속에 뭐가 꽉차서이기도 하고, 겉으로 불러 있을 때도 그렇고. 그런데 생각해보면 전 좀 자기중심적인데가 있어서 내가 귀찮아서 안 하는게 아니라면 겉으로 보이는건 별로 신경 안 쓰는 것 같기도 하고.


7.
이 질문은 비밀댓글로(위험함)

!


       8.
사기 당했던 경험?

 

사기라기보다는 귀가 얇아서, 여기저기 많이 끌려 다녔어요. 대학교 1학년 때 통학 버스에서 내렸는데 어떤 분이 와서 기운 없어 보인다고 접근해선 그 당시 한달 용돈의 5배가 넘는 금액을 주고 스쿠알렌을 구입했어요. 도금된 금시계를 추첨으로 사기도 했고(지금은 안 속는다고 하지만, 디자인 보고 예쁘다며 가끔씩 혹하기도 해요.) 고속도로 휴게실에서 썩은 생선을 헐값이란 말에 속아서 사기도 했어요.

써놓고 보니 나, , 멍청한 것 같네.


9.
가장 두려운 것은?

 

나만 빼놓고 모든 게 너무 잘 돌아가고 있는걸 느낄 때

내 잘못으로 다른 누군가가 속상해하거나 안 좋은 맘을 먹는 것.

노후 계획을 안 세워놨으니 비참하게 살아도 괜찮다는 생각이 널리 퍼지는 것.(한때는 내가 나중에 행려병자가 될까 봐 두려웠어요.)

자기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잘못된 방향으로 흐르는 것


10.
가장 최근에 펑펑 울었던 경험?

 

페이퍼에도 썼지만, 민에게 못되게 구는 제가 꼴 보기 싫어서 운 적이 있어요. 왜 난 이렇게 배려심이 없고, 못돼먹었는지, 이래 놓고 부모님과의 애착관계와 기타 등등에 대해서 원망한걸 생각하면 아찔했어요.

 



, 쁘락치와 기타 등등의 눈을 피해서 제 자리가 사방 오픈 자리라- 쓰느라 힘들었어요. 꼴에 일하는척 한다고 워드 파일 열고 어쩌고 하면서 다 썼지요. 써놓고보니 이거 쓰는게 꽤 힘들겠구나 싶어져, 답변해준 뽀님과 다락방님께 뭐라도 하나 드리고 싶은데 말이죠~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09-10-08 14: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와. 나도 이렇게 페이퍼로 쓸걸 괜히 내 방명록에다 썼나. ㅎㅎㅎㅎㅎ 페이퍼에 쓰고 싶은 욕구가 막 넘치잖아요. 근데 생각해 보니까 내가 좀 질퍽거리는 답변들을 쓴 것 같기도 해서 ㅎㅎㅎㅎㅎ

질문을 만들면서 생각한건데, 내가 답변하고 싶은걸 질문한다는 생각이 어김없이 들었어요. 대부분의 질문에 대해 우리들은 답을 미리 생각하고 있잖아요. 기다리는 답도 있고. 예를 들어 "나 머리스타일 이상해?" 라고 묻는데 "어 거지같은데." 라는 답변을 해주면 죽일듯 노려보죠. 그 사람이 기다리는 답은 "아니, 전혀 안이상해." 잖아요. 이거랑 좀 다르구나. 여튼 나는 답을 생각해 놓고 이 질문들을 만들었었어요. 어떤것들을 까발리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어서 말이죠.

그런면에서 8번의 답이 제 맘에 쏙 들어요. 전 사기 당했던 경험을 쓰면서 스스로 바보같고 멍청한 것 같은 뉘우침이 들기를 바랐어요. 그리고 그것이 남들에게 드러내기 창피한 것이기도 바랐구요. 뭐랄까, 그러고나면, 좀 편해질 것 같은 느낌?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말하고 싶지 않기도 할 것 같아요. 이건 1번과도 같은거죠.

5번답은 실망이에요, Arch! 흥흥흥흥흥흥흥흥. 그리고 7번답도 좀 너무했어. 한두명만 해주지 말야, 칫. (궁시렁궁시렁)


며칠 후에 뭘 준다고 할지 몹시 궁금한데, 뭐 '뽀뽀해줄게요' 이런거 쓰면 나 정말 싫어할거에요. '안아줄게요' 이런거 말이지, 나 싫어요. 오케? ㅎㅎㅎㅎ 수고했어요, Arch.

서재요정 아치 포에버!

다락방 2009-10-08 14: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고 당장 머리 좀 감고와욧!! 버럭!
그리고 월급 어디로 갔는지 알면 나한테도 좀 알려주고. 내 월급이 Arch님 월급하고 손잡고 도망갔나봐. -_-

Arch 2009-10-08 14: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뭘 실망하고 그래요, 전 그동안 너무 질펀했다구요. 그리고 7번에 한두명만 했어도 다락방님은 만족 못했을거야. 욕심 다락방^^
뽀뽀, 안아주기는 옥찌들만 싫어하는 선물인줄 알았는데, 흑! ^^ 아니 대체 이걸 왜! 싶은걸 줄거에요. 안 받는다면 어쩔 수 없고.
음... 회사에서 감을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제 월급 행방을 찾으면 꼭 조속한 시일내에 다락방님 월급이랑 둘이 손잡고 돌아오라고 말할게요.

Forgettable. 2009-10-08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맘약한 다락방님이 아니란 걸 보여주는 듯한 터프한 말투!!! ㅋㅋ 재밌다!
전 짧은 답이었지만, 질문을 만들지도 않고 꼽사리 껴서 했지만, 은근 머리 짜며 했어요 (생색 강조)

" 비행기는 타봤으니까, 좀 더 멀리까지 비행기 타보고 가보기
쇼팽의 즉흥 환상곡(악보에 여러 음표들이 난무하는)을 쳐보는 것 - 즉흥 환상곡은 아니었지면 여러음표들이라면- ㅎㅎ
장르불문, 긴 호흡으로 글 써보기.
누구랑 좀 비슷한데, 외국 남자랑 연애하기 - 연애라면야, 흐흐
때려죽인대도 어쩔 수 없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누군가를 만나보는 것
사려 깊고 진지한 스승과 같이 공부하기 "
염장은 아니지만 나 이거 다해봤지롱요 ㅋㅋㅋㅋㅋ

다락방 2009-10-08 17:45   좋아요 0 | URL
앗 어떻게 그걸 다 해볼수 있어요? 신기하다.

Arch 2009-10-08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야~ 염장 맞잖아! 치치... 그럼 난 좀 더 센거 생각해야겠군!

다락방 2009-10-08 1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위에 Forgettable 님의 댓글을 읽다보니 나도,

비행기는 타봤으니까, 좀 더 멀리까지 비행기 타보고 가보기->이건 나도!
쇼팽의 즉흥 환상곡(악보에 여러 음표들이 난무하는)을 쳐보는 것-> ->난 이거 말고 프로포즈용 음악(정해놨음) 피아노 연습하기(몇년째 생각중이기만함, 연습할 생각 없음, 피아노는 옷걸이??)
장르불문, 긴 호흡으로 글 써보기.->->이건 별로 안땡김
누구랑 좀 비슷한데, 외국 남자랑 연애하기->->ㅎㅎ 이건 몇년전까지 꿈이었으나 지금은 아님.
때려죽인대도 어쩔 수 없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누군가를 만나보는 것->->난 그런 사랑은 별로 하고 싶지 않음. 정신 차릴수 있는 사랑이 좋음
사려 깊고 진지한 스승과 같이 공부하기 ->->공부는 하기 싫음


내껀 절대 염장 안지르죠? ㅋㅋㅋㅋㅋㅋㅋㅋ

2009-10-08 18: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Arch 2009-10-08 1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뽀님은 정말 능력자구나~ 어쩔 수 없이 사랑하는게 왜왜! ^^

다락방 2009-10-08 18:28   좋아요 0 | URL
응. 난 사랑 때문에 정신을 잃는건 안하고 싶어요. 젊을땐 잘 몰랐지만 지금은 너무 늙어서 힘들어요. ㅎㅎ

2009-10-08 23: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10-10 10: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웽스북스 2009-10-09 0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아 저는 스쿠알렌도 사고 토플책도 샀었어요
(다만 둘다 반품은 했지만, 순간 판단력 제로)

Arch 2009-10-10 10:33   좋아요 0 | URL
아~ 반가워라. 스쿠알렌을 나만 산게 아니었어!!! 반품은 어떻게 하는거래요~ 멋지다, 반품하는 여자^^

hanalei 2009-10-09 23: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름 펜인데,,, 업데이트 안하세요?

Arch 2009-10-10 10:33   좋아요 0 | URL
전 연필이라...^^ 노력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