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들의 여름 ㅣ 소년한길 동화 1
콘스탄틴 파우스토프스키 지음, 유딘 그림, 서미현 옮김 / 한길사 / 2001년 5월
평점 :
품절
먼저 표지에서의 인상은 딱딱한 면이 없지 않았다.어린이 동화라는 차원은 훨씬 뛰어넘을 듯한 느낌이였다.그리고 작가가 러시아 사람이라는 것에 또 다른 관심으로 책을 선택했다.러시아 작가의 책들에 평소에도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이책의 특징은 다른 책들과 많이 차별된다.어린이 동화이면서도 주인공인 어른이 1인칭으로 표현하면서 기술해 놓은 점이다. 사뭇 어려운 내용으로 다가서기 쉽지만, 전혀 그렇지는 않고 자연과 동물 친화적인 내용이 아주 많다.그리고 작가 자신의 동물적 사랑의 표현이 그대로 드러난듯 애정어린 글들이였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은 삽화의 매력이였다.고전적인 명작 소설에 등장했던 그런 그림들 같았다. 숲과 동물들 그리고 사람들의 모습이 아주 수수하게 그리고 한편의 풍경화 같은 그림들이 많이 그려져 있어서 그림과 함께 느끼는 재미는 더욱 큰 것이였다.여러 동물들의 마음을 아주 잘 배려해 놓아서 그 따스한 느낌은 잊을 수 없을듯 하다.러시아의 짧은 여름의 이야기가 거의 끝나가고 가을이랄것도 없이 바로 겨울이 성큼 와 버린듯해서 러시아의 여름이야기가 더욱 아쉬웠다.여름이야기의 낭만을 겨울 이야기로 연결되어 질수 있다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