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구슬 소동 - 열두띠이야기 5
정위엔지에 글, 이정희 그림, 최정희 옮김 / 비룡소 / 1998년 6월
평점 :
절판
용구슬..내가 어렸을때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던 여의주를 찾아 떠나는 모험담이 실린 만화(제목이 전혀 기억나지 않음..ㅠㅠ) 를 떠올리고는 이책을 집어 들었다. 저자도 중국인이고..기대반 설레임 반으로 펴들었는데. 생각했던 그책은 아니었다. 하지만 중국 저자의 책은 드물게 보는 편이라 나름데로의 위안으로 읽었다. 항상 중국 영화나 책을 보면 그 과장이 심해서 웃게 만드는 것과 너무 결과 뻔한 내용이 싫었었다.
이 책 역시 그런면이 없지 않았다. 쉽고 단순하게 읽기에는 좋지만, 크게 내용에 재미가 느껴지지 않는 것은 어쩔수없다. 어찌 보면 아이들 책이여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70년대 내가 초등학교때 읽었던 그런 진보되지 않은 스토리 같았다. 만화를 이야기로 풀어 놓은 듯한 느낌이 강했다. 등장인물의 재미난 이름도 그렇고 그들의 생각 부분이 너무 많이 나와서 그내용 역시 다소 유치하기까지 했다.
5가지 이야기가 실려있는데 매끈하지 않은 스토리 구성도 좀 어설프고 사건의 발단 부분도 너무 평이해서 흥미를 끌지 못했다. 책이 부피감이 있고 활자가 작아서 고학년이상 읽어야 적당하겠지만, 내용으로 봐서는 초등2,3학년 정도 읽어도 괜찮다는 생각이다. 아이들에게는 소재의 신비로움이 있을 듯 싶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