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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제가 참석하고 있는 교회에서 어제 발행한 주보에 올리신 목사님의 칼럼중 일부입니다.
한 번 읽어보시라고 옮겨보았습니다.
" 오래 전 [다빈치 코드]라는 소설을 읽었었는데 이 소설이 영화로도 만들어졌단다. 영화의 상영을 앞두고 교계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올랐는데 보수적인 연합단체인 한기총에서 법원에 상영금지를 요청했지만 기각 당했다. 기각사유는, "영화가 가설을 기초로 작가가 상상력을 보태서 창작한 소설에 기초해 있고, 따라서 영화와 소설 모두 허구임이 명백하므로 관람자로 하여금 영화에 등장하는 내용이 사실이라고 오인시킬 개연성이 있다고 보이질 않는다."는 것이다. 한기총에서는 이에 불복하고 대대적인 상영금지 집회를 열 예정이라고 하니 '영화와 소설 모두 허구임이 명백'하다고 믿는 법관의 믿음이 더 좋아 보인다. 성도들의 수준이 소설적 허구와 진실을 구별하지 못할 정도로 낮다고 생각지 않는다. 한 작가의 허구적인 상상력에 의해 2천년 기독교의 신앙과 교회의 정체성이 무너질 것이라고는 더더욱 생각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기독교가 앞장서서 오히려 영화를 대대적으로 홍보한 결과가 되고 말았다. 얼마 전 상영되었던 [달마야 놀자] [달마야 서울가자] 영화촬영을 불교계가 직,간접적으로 적극 지원했다는 사실은 알려진 바다. 그 영화를 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그 영화 내용엔 스님이 술마시는 장면 같은, 불교계가 금기시 하는 장면도 있다. 하지만 불교계에선 이 영화를 위해 한 사찰을 개조해서 촬영장으로 제공하기까지 했다는 후문이다. 결과적으로 불교가 현대인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갔음은 자타가 인정하고 있다. 원불교, 가톨릭, 불교 세 종교의 여성직자들의 모임인 [삼소회]가 성지순례를 같이 갔다 온 것이 TV에 소개된 모양이다. TV를 보진 못했지만 신문에 긍정적 기사로 크게 실린 것을 읽었다. 부활절엔 불교계 대표가 정진석 추기경에게 축하 메시지를, 석탄일엔 불교계에 축하 메시지를 서로 교환한 것이 신문에 긍정적으로 보도되었다. 안타까운 것은 유독 이 모든 일에 기독교만 소외되고 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의 눈에 비춰지고 있는 기독교는 폐쇄적이고, 독단적인 이익집단으로 오해되고 있다.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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