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잇
김영하 지음 / 현대문학 / 2005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는동안 내내 괴로웠다. 목 근육이 잘못되어 보호대를 차고 하루종일 누워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책을 손에서 놓을수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목이 다 나으면 봐야지 하면서도 어느새 내 손은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위에 있는 이 책을 향하고 있었고 심하게 웃으면 목근육이 땡겨서 죽을것 같으면서도 웃음을 참을수가 없었다.

책을 읽는 이유들은 다 가지가지 일 것이다. 그러나 내가 책을 선택하게 하는 가장 큰 기준은 재미이다. 지식이고 예술이고 뭐고 간에 일단 재미를 바탕으로 깔지 않은것은 읽는 내내 괴로울 뿐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재밌다는, 그것도 너무나 재밌다는 것이다. 내가 아플때 읽어서인지 모르겠지만 병문안 갈때 이 책 한권 사들고 간다면 분명 고마운 사람으로 오래오래 남을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웃고, 읽으면 읽을수록 페이지가 줄어드는 것이 그렇게 아까울수가 없었다.

김영하의 책은 이우일과 함께 쓴 영화이야기 다음 포스트 잇이 두번째이다. 영화이야기도 무척 재미있었지만 포스트 잇의 경우는 영화라는 틀 안에서 이야기를 하는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더욱 더 재미있고 다양하다. 김영하의 책을 읽다가 보면 정말 이렇게 재밌는 사람이 이 세상에 존재할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 책을 계기로 나는 김영하의 팬이 되었다. 물론 그의 소설을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분명 재미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내가 재미를 너무 강조해서 요즘 인터넷 세대에게 어필하는 가벼운 재미라고 생각하지는 않길 바란다. 그런 재미라면 인터넷을 뒤지는 것으로 충분하지 굳이 책까지 사가면서 볼 필요는 없으니까 말이다. 이 책에 대해서는 따로 뭐라고 또는 어떻다고 설명 할 길이 없다. 이건 그냥 읽어봐야 안다. 읽어보면 절대로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그냥 별점이 최고가 5개 뿐이라는 것이 아쉬울 뿐이다. 정말 간만에 만난 재밌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