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그런 의미에서 나는 '뇌'를 통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아주 친해졌다는 생각이 든다. '개미'를 읽으며 베르나르 베르베르에게 반했었다면 이번에는 그와 내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은 것이다. 물론 이건 나의 착각이겠지만 그만큼 작가가 방대한 지식을 다루었다는 뜻이 된다. 단언컨데 당신도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이 들 것이다.

이 책은 여행지 혹은 시끄러운 지하철에서 읽을 책은 아니다. 방 안에서 아무의 방해도 받지 않고 음악 따위도 틀지 않은체 아주 집중해서 보아야 할 책이다. 외냐하면 이 책이 뇌에 관해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나는 책의 결론이 별로 맘에 들지는 않지만 그 과정은 아주 마음에 든다. 이 책은 뇌에 대해 말 하는 동시에 우리가 뇌에 대해 생각하고 또 뇌를 이용해서 많은 생각을 하길 바라는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