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 스캔들 - 조선을 뒤흔든 왕실의 23가지 비극
신명호 지음 / 생각정거장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 역사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읽고 있는데
솔직히 기본 지식이 빈약하니 좀 힘드네요....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도 사두고 반쯤 읽다 말았습니다.

워낙 취약한 분야라서 이젠 진짜 머리에 좀 집어넣자, 같은 강박이 생겨서 더 그런가...싶기도 하고ㅠㅠ
그래서 흥미를 불살라보고자 선택한 책인데, 제목에서 어쩐지 역사를 카테고리로 묶은 가벼운 분위기의 책을 연상했는데 아니었네요.
카테고리로 묶은 것은 맞지만 사건이 사건인지라...

제가 알고 있던 사관과 다소 이질적인 해석도 있었지만 작가분의 역사가로서의 사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개인적으로 약간 불편한 표현이 있어 별 하나는 빼고 ㅠㅠㅠ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먼저 다짐한 것은 바로!! (부끄럽지만) 조선왕조 순서부터 외우자, 입니다ㅎㅎ 이름치라 이 사람이 저 사람같고 막 ㅋㅋㅋㅋㅋ 큰일이네요 ㅋㅋㅋㅋ 열일해라, 내 머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6-12-16 16: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사를 공부하면 가끔 중요한 내용은 외워야 할 때가 있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