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해부도감 -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AI의 모든 것
인포비주얼연구소 지음, 전종훈 옮김 / 더숲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단어들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러한 기술들은 현재 우리의 삶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고, 앞으로 그 영향력을 더욱 커질 전망이다.

그렇지만 우리가 AI나 인공지능 따위를 '설명할 수 있는가' 하면 그것은 물음표이다. 나 또한 대략적으로는 인공지능에 대해 알고 있어도, 그것의 정확한 원리를 다른 사람에게 말해주긴 어렵다. 왜냐면 내가 그것을 정확히 이해하지는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해부도감>은 제목 그대로 '인공지능'에 대한 개론서이다. '청소년'을 주요 독자층으로 제작된 책이나, 담고 있는 내용은 인공지능이 낯선 초심자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이 책은 일본의 '인포비주얼 연구소' 라는 곳에서 제작되었는데, 이름 그대로 어떠한 개념을 '인포그래픽 + 비주얼 + 디자인' 으로 전달하는 책을 주로 만드는 팀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는 글은 물론 다양한 사진, 디자인 이미지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글과 사진 한 장을 덜렁 주는 게 아니라, 상당히 잘 디자인 된 인포그래픽을 제공한다는 점이 흥미롭고 특이할 만 하다. (쉽게 말해 글은 적고, 그것을 이해하기 위한 이미지는 많다는 뜻) 제목 그대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독자에게 쉽게 전달해준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삶에 끼치는 영향은 아마 결코 작아지지는 않을 것이다. 점점 커져가는 인공지능의 영향력 앞에 대처할 수 있는 우리의 자세는 가장 먼저 그것을 알고, 이해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첫 걸음을 내딛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